설탕: 포기하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개선하십시오.

설탕은 달콤한 맛을 특징으로 하는 식용 결정성 탄수화물, 주로 자당, 유당 및 과당의 부류에 주어진 이름입니다. 식품에서 설탕은 거의 전적으로 자당을 의미하며, 완전히 정제된 형태의 설탕은 많은 탄수화물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지만 주로 사탕수수와 사탕무에서 나옵니다.

산업용 식품 준비에 사용되는 기타 정제당은 포도당, 과당 또는 과일 설탕, 고과당 옥수수 시럽, 포도당, 메이플 시럽, 맥아 시럽, 꿀 등입니다.

인류는 오랫동안 설탕을 즐겼습니다. 원래 서기 350년 이전에도 사람들은 생사탕수수를 씹어서 단맛을 냈습니다. 나중에 “벌 없이 꿀을 생산하는 갈대”로 알려진 설탕은 역사를 통해 빠른 속도로 진화하여 10억 달러 규모의 제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천천히 우리를 죽이는 괴물에 중독되어 있습니까?

미국영양학회와 미국당뇨병학회는 설탕 섭취가 퇴행성 질환의 3대 원인 중 하나라는 데 동의합니다.

심혈관 질환과 암은 1900년대 초반에 거의 전례가 없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우리는 설탕 소비를 평균 5파운드 증가시켰습니다. 1인당 연간 1인당 £135입니다!

그런데 왜 우리는 설탕을 끊기가 이렇게 힘든 걸까요?

최근의 과학 연구에서 쥐가 설탕을 탐닉하게 했고, 과자의 효과가 중단되었을 때 “멍청함”과 뇌 화학의 변화를 포함하여 중독 금단의 명백한 징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징후는 약물 중단으로 인한 징후와 유사합니다.

설탕은 뇌의 천연 아편유사제 생산을 유발합니다. 이것이 중독 과정의 핵심입니다. 뇌는 모르핀이나 헤로인에 의존하는 것처럼 자신의 아편유사제에 의존하게 됩니다.

설탕은 인슐린 수치를 높이는 것으로 입증되어 고혈압, 고콜레스테롤, 심장병, 당뇨병, 체중 증가 및 조기 노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설탕은 또한 천식을 악화시키고, 정신 질환, 불안, 과잉 행동, 기분 변화를 촉진하고, 성격 변화를 일으키고, 신경 장애를 일으키고, 담석을 발생시키고, 관절염 및 모든 형태의 세포 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설탕은 코카인보다 중독성이 강하다?

정제 설탕이 코카인보다 훨씬 더 중독성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연구에 따르면 놀랍게도 94%의 쥐가 설탕, 물, 코카인 중에서 선택하도록 허용되어 설탕을 선택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우리의 식단이 당분이 매우 낮았던 조상 시대에 진화한 당 수용체(혀에 있는 두 개의 단백질 수용체)가 현대의 높은 당 섭취에 적응하지 못했다고 추측합니다.

고당 식이 요법에 의한 이러한 수용체의 비정상적으로 높은 자극은 정상적인 자기 제어 메커니즘을 무시하고 중독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 뇌에 과도한 보상 신호를 생성합니다.

– 당분이 많은 식단은 반사회적 행동을 증가시킵니다.

Russell Blaylock 박사(신경외과 의사, 저자, 연사)는 설탕이 많이 함유된 음식과 녹말이 많은 음식이 인슐린을 과다하게 분비하여 혈당을 떨어뜨리거나 저혈당을 유발한다고 설명합니다. 이것은 우리의 뇌가 초조, 우울증, 분노, 불안, 공황 발작 및 자살 위험 증가를 유발할 수 있는 수준으로 글루타메이트를 분비하게 합니다.

비정상 심리학 저널(Journal of Abnormal Psychology)에 발표된 1985년 연구에 따르면 설탕 섭취를 줄이는 것이 감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험자들은 여러 증상을 보고하고 기준선에서 고통 프로필을 나타냈습니다. 그러나 2주 식단 변경 후 증상이 가라앉았고 MMPI 또는 POMS 프로필은 개인이 더 안정적이고 덜 고통받는 것을 반영했습니다. 결과는 식이 요법이 변화는 일부 개인이 나타내는 정서적 고통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식단의 변화는 설탕이나 카페인이 없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단이었습니다.

– 우리의 유전자는 설탕을 먹을 때 기억합니다.

우리가 설탕을 먹으면 우리 유전자가 심장병과 당뇨병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하도록 설계된 조절 기능을 끌 뿐만 아니라 그 영향이 최대 2주 동안 지속됩니다!

오랫동안 제대로 먹지 않으면 DNA가 영구적으로 변형되어 자녀와 손자에게 그 영향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유전자 세트를 가지고 태어 났지만 이러한 유전자의 발현은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우리의 유전자는 식단과 마음을 포함한 다양한 요인에 의해 켜지거나 꺼질 수 있습니다!

감정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단 음식이나 정크 푸드를 폭식하고 싶은 충동을 느낄 때마다 이러한 욕구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스템이 있어야 합니다. 이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권력과 자제력이 통하지 않는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의식적으로 몇 가지 전략을 제자리에 두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NLP(신경 언어 프로그래밍), 최면 및 EFT(감정적 자유 기술)와 같은 정신 기술은 설탕에 대한 갈망을 줄이고 건강한 식습관을 개발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화학에 적합한 음식을 섭취하면 몸이 이상적인 체중으로 이동하고 갈망이 대부분 사라집니다. 실제로 몸에 필요한 연료를 공급하고 있으므로 하루 종일 포만감을 느끼고 설탕이나 지방이 많은 음식에 대한 유혹을 훨씬 덜 받게 됩니다.

설탕은 과자뿐만 아니라 과일, 일부 소금, 땅콩 버터, 야채 통조림, 부용 큐브, 의약품, 치약, 비타민… 그리고 거의 모든 저지방 또는 무지방 가공 제품에서도 발견됩니다!

포기하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개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