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하거나 특정한 방식으로 생각하게 하는 것은 파이처럼 쉬울 수 있습니다. 과거에 내 마인드 컨트롤 이야기 중 많은 부분이 제스처 및 기타 비언어적 신호와 관련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내 마인드 컨트롤 이야기가 말의 힘에 더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단순히 당신이 사용하는 단어에 더 주의를 기울이면 사람들을 당신의 편으로 끌어들이는 방법을 발견할 것입니다.
내 친구인 Louie는 사람들의 재정 문제를 돕는 NGO에서 일합니다. 그가 한 일은 훌륭했지만 그는 세상에서 가장 유능한 연설가는 아니었습니다. 그는 종종 청중이 자신이 하는 말에 동기가 부여되지 않았거나 감동을 받지 못했다고 한탄했습니다.
설득 기술에 대한 나의 전문 지식을 알고 있던 그는 나를 그의 강연 중 하나에 초대하여 관찰했습니다. 15분도 채 되지 않아 나는 루이가 지금까지 내내 틀렸다는 것을 즉시 알 수 있었습니다.
그는 많은 연설에서 “예산을 배우면 생활 방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가 아니라 “예산을 배우면 빚을 갚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부정적인 단어 ‘부채’를 반복하는 대신 긍정적으로 만들기 위해 반복했다.
마인드 컨트롤 스토리의 세계에서 긍정적인 것은 성공의 열쇠입니다. 나는 내 친구에게 그의 연설을 살펴보고 그가 “파산”이나 “나쁜 판단”과 같은 부정적인 단어를 얼마나 자주 사용했는지 기록하라고 조언했습니다. 그것은 꽤 많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일부 부정적인 말은 피할 수 없었지만, 나는 그녀에게 그녀가 할 수 있는 것을 긍정적인 문장으로 바꾸라고 말했다.
이 기술을 프레이밍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긍정적인 의미가 함축된 모든 것에 더 잘 반응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육식을 반대하는 사람이 아니라 채식주의자라면 그들은 그것을 원할 것입니다. 참고로 제 마인드 컨트롤 이야기도 긍정적으로 쓰여져 있습니다.
이것은 내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던 많은 마인드 컨트롤 이야기 중 하나일 뿐입니다. 그러나 비슷한 경험이 전 세계에 많이 있습니다. 언젠가, 당신도 그것을 우리와 공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