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최면으로 자신의 마음을 조종할 수 있다고 두려워합니다.

사실, 최면은 사람들에게 마음을 더 잘 통제할 수 있게 해줍니다. 사람들은 두려움을 제거하고 마음대로 출혈을 멈추고 중독성 갈망을 즉시 멈추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 최면을 통한 그런 종류의 자제력은 정말 배울 수 있는 것입니다.

실제로 최면은 의식적으로 사물을 통제하려는 습관을 일시적으로 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리에게 더 많은 통제권을 부여합니다. 최면 경험의 일부인 깊은 이완 상태에서 우리는 단순히 놓아줄 수 있습니다. 통제할 필요 없이 단순히 호흡을 관찰함으로써 우리는 우리의 의식적 상상을 초월하는 창의적이고 자원이 풍부한 무의식의 사랑스러운 지혜에 우리 자신을 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각해 보세요. 그것이 단순히 우리의 마음을 지배하는 것이라면, 그 오랜 세월의 부정적인 혼잣말은 오래 전에 우리의 성격과 습관을 완성했을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자기 최면을 합니다. 우리는 가게에 가서 손전등용 배터리를 사라고 주문하고 그렇게 합니다!

그렇다면 미루는 것을 멈추라는 내부 명령이 누군가를 즉시 생산적이고 근면하게 만들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한 가지 대답은 미루는 활동에 대한 내부 갈등이 종종 있다는 것입니다. 누군가는 쓰레기를 버리는 것이 어딘지 모르게 불쾌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대신 인터넷에서 최면에 관한 기사를 읽습니다. 또 다른 반응은 무언가를 중단하라는 자기 최면 명령이 우리가 구체적으로 성취하고자 하는 것보다 우리가 피하고 싶은 것에 마음을 집중시킨다는 것입니다.

배터리 구매를 성공적으로 주문할 때 의식적 및 무의식적 동의가 있습니다. 우리는 배터리가 필요하고 원합니다. 그럼 가게에 가자.

성공적인 최면의 열쇠는 최면적으로 구조화된 의사소통을 통해 의식적인 목표와 내부 동의를 생성하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제안된 행동이나 변화에 대해 무의식에 동기를 부여하는 무언가를 찾아야 합니다.

효과적인 최면 의사소통의 두 가지 중요한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안은 긍정적인 방식으로 구성됩니다. 우리는 우리가 원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나는 매일 점점 더 건강한 음식을 즐긴다”는 무의식이 움직일 방향을 제시합니다. “나는 더 이상 정크 푸드를 먹지 않을 것이다”는 무의식의 관심을 정크 푸드에 집중시킵니다. 그리고 무의식은 우리가 주의를 집중하는 곳으로 우리를 움직일 것입니다.

2. 인위적으로 모호한 의사소통. 내면의 마음이 유쾌하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프롬프트에 반응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본질적으로 최면에 걸립니다. 예를 들어, “나는 매일 사과를 먹는다”는 “매일 사과를 먹는 것의 이점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찾으면 얼마나 더 많은 기쁨을 얻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직접적인 명령이며, 우리를 하나의 선택으로 제한합니다: 사과를 먹으세요. 두 번째 문장은 개방적이고 창의적인 궁금해하는 과정에 참여하고 원하는 변화에 대한 즐거움을 가정합니다. 물론 즐거움은 강력한 동기 부여 요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