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맵을 목표 설정 템플릿으로 사용하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목표 설정 템플릿을 계획의 기본 구조로 기대합니다. 이러한 템플릿의 좋은 점은 정리되지 않은 아이디어를 정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어느 정도의 상상력과 창조적 사고를 희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마인드 맵이 흥미로운 요소를 목표 설정에 추가하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마인드 맵핑의 역사적인 기원은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 (배경 정보는 wikipedia.org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영국 심리학자 토니 부잔 연구의 결과로 지난 30 년 동안 영어 지역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마인드 매핑은 페이지 중앙의 중앙 주제 단어로 시작합니다. 추가 아이디어가 생성되면, 이들은 키워드의 형태로 맵에 추가되고, 주로 연관적 사고를 통해 관련 영역으로 분기된다.

예를 들어, 페이지의 중간에 ‘캐리어’라는 키워드를 쓰고 상상력을 일으켜 연결하는 단어와 개념을 생각해 보면, 커리어, 기업, 해외, 해외 주재라는 크리에이티브한 흐름이 매우 간단하게 생성됩니다. 아시아에서 싱가포르로.

중요한 것은 중첩 된 분기 구조에서 단일 연결 키워드를 사용하는 매핑 지침에 따라 아이디어가 흐르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유연한 목표 설정 템플릿으로 마인드 맵을 사용하면 기존 선형 메모 형식으로 스마트 목표를 적극적으로 만들려고 할 때 생각할 수 없었던 아이디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분기선을 통해 연결된 단일 키워드를 사용하면 특히 종이 또는 화면에 추가 단어가 추가 될 때 가능한 연결 관계를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므로 마인드 맵 자체에 구조가 여전히 존재합니다.

최근 시장에 나와 있는 목표 설정 소프트웨어 패키지의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람들이 자신의 경력과 삶의 많은 중요한 측면과 관련 측면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온라인 도구를 찾는 데 노력하기 때문입니다.

불행히도 이러한 제품의 대부분은 의도하지 않게 사용자가 비전, 임무 문장, 목표 및 목적을 선형으로 작성된 데이터의 덩어리로 입력하도록 유도합니다. 잠재 의식이 관련된 아이디어의 방아쇠에 기여할 수 있는 여지가 거의 없습니다.

이것은 마인드 매핑이 뛰어난 곳입니다. 컴퓨터에 익숙한 사람은 상용 및 오픈 소스에서 선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마인드 매핑 소프트웨어 도구가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사용하는 경우 Microsoft Word와 같은 표준 선형 형식으로 내보내는 프로그램의 기능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워드 프로세싱 문서를 마인드 맵 형식으로 가져 오는 기능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논리적 및 분석적 사고의 최선과 보다 직관적으로 개념적인 형태의 아이디어 생성을 결합하는 가능성은 매우 강력한 개인 개발 도구입니다. 그것을 이용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