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형 최면은 누군가의 잠재의식과 직접 소통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이것은 자신이 최면에 걸려 있다는 사실을 그 사람이 인식하지 않고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숙련된 대화 최면술사들은 단순히 그 사람과 짧은 대화를 나누는 것으로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매우 강력한 기술은 전 세계의 다양한 환경에서 수많은 전문가들이 사용합니다. 그것은 최면술사가 행동을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제안을 사람의 마음에 심을 수 있게 합니다. 무대 최면술사는 유머러스한 효과를 위해 상황에 대한 비정상적인 반응을 유도하기 위해 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덕성이 의심스러운 사람들은 불행하게도 범죄적이거나 비열한 이유로 이러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대화 최면은 다양한 심리적 장애를 치료하거나 문제 행동을 극복하기 위해 개인과 협력하기 위해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제스처, 목소리 톤, 얼굴 표정 및 문구의 특정 조합을 사용하여 대화 최면술사는 대상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암시적인 트랜스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오픈 트랜스’는 대화형 최면술사가 사람의 잠재의식에 직접 효과적으로 말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들은 피험자가 다르게 행동하게 만드는 생각과 방아쇠를 심어줄 수 있습니다. 피험자는 과정 내내 완전한 의식을 유지하며, 피험자의 무의식과 대화를 통제하기 때문에 최면 행위를 인정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행동 변화 또는 생각과 의견의 재구성을 전적으로 자신의 생각으로 간주합니다. . 결과적으로 피험자는 자신의 행동이나 개념이 왜 변했는지 묻지 않기 때문에 대화 최면의 효과는 문제 행동을 수정하는 능력 측면에서 다른 동등한 치료법보다 훨씬 더 심오하고 오래 지속된다는 것이 임상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

잠재 의식 대화의 또 다른 이점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 임상 설정에 의존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시계를 흔들며 사람들에게 졸린다고 말하는 최면 치료사의 전통적인 침상 이미지는 대화식 최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숙련된 대화형 최면술사가 원하는 대상과 작업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실제적인 관점에서 이것은 환자가 더 편안하게 치료할 부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추가 이점이 있습니다. 이것은 누군가에게 최면을 걸 때 중요한 요소입니다. 사람이 더 편안할수록 무의식적으로 프로세스에 참여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대상이 방어적이거나 위협을 받거나 도전을 받게 되면 “열린 트랜스”는 변함없이 무너집니다. 그런 다음 대화 최면술사는 프로세스를 다시 시작하기 위해 신뢰 환경을 다시 구축해야 합니다. 따라서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대상자와 대화할 수 있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대중적인 통념에도 불구하고 대화 최면을 통해 사람이 강력하게 반대하는 일을 하게 만드는 것은 실제로 가능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종교적 또는 도덕적 신념이 깊다면 대부분의 대화 최면술사가 그러한 신념과 모순되는 행동 변화를 부추기는 것은 극히 어려울 것입니다. 우리는 행동할 때 항상 신념 체계의 범위 내에서 행동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신념에 반하는 모든 행동에 대해 재빨리 의문을 제기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죄책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도로 숙련된 대화 최면술사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의 즐거움을 위해 꽤 이상한 일을 하도록 할 수 있지만, 그들이 대화 최면술사일 때입니다. Ericksonian 최면 치료사와 마찬가지로 그들은 중독이나 반사회적 행동의 중단과 같은 장기적인 행동 수정에 관심이 있으므로 피험자의 신념 구조의 매개 변수 내에서 작업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중요한 변화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숙련된 대화형 최면술사는 피험자의 잠재의식에 제안을 주입하기 위해 “열린 트랜스”를 사용하려고 시도하기 전에 피험자의 윤리적 입장을 식별하려고 시도합니다.

따라서 대화 최면을 통한 잠재의식 대화가 장기적 행동 수정에 가능하고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대화형 최면의 이점을 최대한 실현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여러 가지 다른 요소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