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가지 기본 욕구, 동기 부여 및 상상력

인간이 생존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우리에게 가장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왜 우리는 특정 작업을 수행합니까? 우리가 원하는 것을 향해 나아가게 하는 기본 요소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인간의 기본적인 필요에 대해 배울 때 이것을 더 잘 이해할 것입니다.

아마도 인간의 필요에 관한 가장 유명한 이론은 미국의 심리학자이자 철학자인 Abraham Harold Maslow(1908-1970)가 개발한 이론일 것입니다. 그의 욕구 위계 이론은 심리학에서 자아실현 이론으로 알려져 있다. 이론은 심리 치료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이 이론은 심리 치료의 목표가 “자아”의 통합이어야 함을 강력하게 시사합니다.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에 따르면 매슬로우는 위스콘신 대학교에서 심리학을, 뉴욕 시에 있는 뉴 스쿨 포 소셜 리서치에서 게슈탈트 심리학을 전공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1937년에 브루클린 대학의 교수진에 합류했습니다. 1951년에는 브랜다이스 대학(매사추세츠주 월섬)의 심리학과 학과장이 되어 1969년까지 재직했습니다. 실존주의 철학자와 문학가의 영향을 받은 매슬로우는 미국은 때때로 “제 3의 세력”이라고 불리는 인본주의 심리학에.

그의 작품 동기와 성격에서 Maslow는 각 사람이 충족되어야 하는 욕구의 계층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욕구에는 생리적 욕구, 안전의 욕구, 사랑의 욕구, 자존감의 욕구, 자아실현의 욕구가 있다. 다섯 가지 욕구는 모두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습니다.

1 생리적 필요: 사람은 음식, 거처, 섹스, 열, 물, 공기, 옷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기본 요소는 생존에 필수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필요가 아직 충족되지 않으면 삶의 다른 영역에서 진전이 없을 것입니다.

2 안전의 필요성: 사람은 자신의 삶에서 안전을 원합니다. 그는 모든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기를 원하고 의심 없이 우리의 삶을 계속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3 사랑과 관계의 욕구: 사람은 사랑받기를 원하고 타인과 관계를 맺기를 원한다. 우리는 혼자 살 수 없으며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인정받아야 합니다. 사랑에 대한 욕구는 너무나 강해서 어린 시절 성격의 주요 템플릿이며 심리학 이론에서 인간의 삶을 형성하는 주요 구성 요소입니다.

4 자존감의 욕구: 이 수준의 욕구는 내적 실현으로 이해됩니다. 사람은 자신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싶어합니다. 게다가 그는 자신을 통해 이러한 중요성을 느끼고 싶어한다. 그래서 “자존감”이라고 합니다.

5- 자기실현의 욕구: 가장 높은 수준의 욕구는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의 가치를 보는 것을 요구합니다. 그는 종교와 그 영적 인도로 자신을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이것은 인간 삶의 가장 중요한 영역입니다.

처음 두 수준은 물리적 측면에 더 가깝습니다. 세 사람은 나중에 감상적인 가치가 더 있습니다. 각각의 욕구가 충족되면 정서적 계층의 다음 상위 수준이 의식 기능을 대신합니다. Maslow는 진정으로 건강한 사람은 자신의 성격 구성 요소를 완전히 통합하여 가장 높은 심리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때문에 자기 충족적이라고 믿었습니다. 영역은 올바르게 사용하면 가장 강력한 원동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욕구 계층 구조를 이해하면 우리 자신과 타인을 위해 올바른 동기 부여 기술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동기 부여는 심리학의 거의 모든 영역에 걸쳐 있는 복잡한 주제입니다. 어떤 단일 이론도 동기 부여 과정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없습니다. 배고픔, 갈증, 성행위와 같은 일부 충동은 생물학적 관점에서 더 잘 이해되는 것 같습니다. 다른 동기도 학습된 것으로 보이며 이러한 동기는 인간 활동의 다양성과 복잡성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 다른 동기는 우리가 참여하는 인지 과정의 영향을 받습니다. 우리 주변의 사건에 대한 우리의 해석은 미래의 동기에 영향을 미칩니다.

위의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자신을 시각화하면 인생에서 원하는 것에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필요한 조건과 속성을 끌어들일 것입니다. 시각화는 끌어당김의 법칙에 따라 우리의 성취를 훨씬 더 가능하고 쉽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