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 부여의 정의

동기 부여의 정의는 특정 행동이나 행동으로 이끄는 이유, 자극, 열정 또는 관심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동기 부여는 삶의 모든 직업에 존재합니다. 먹는 것과 같은 단순한 행동은 배고픔에 의해 동기가 부여됩니다. 교육은 지식에 대한 열망에 의해 주도됩니다. 트리거는 보상에서 강제에 이르기까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동기 부여에는 내적 동기와 외적 동기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내재적 동기는 내부적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즐거움, 중요성 또는 욕구 때문에 무언가를 하도록 강요당할 때 발생합니다. 외적 동기는 외부 요인이 사람에게 무언가를 하도록 강요할 때 발생합니다. 그러나 동기 정의의 하위 폴더 역할을 하는 많은 이론과 레이블이 있습니다. 예: “방을 청소하면 캔디바를 드리겠습니다.” 이것은 보상 동기의 예입니다.

동기를 부여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는 일반적인 장소는 직장입니다. 직장에서 동기 부여가 리더십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동기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없는 사람은 리더가 될 수 없으며 리더로 남을 수 없습니다. 리드하거나 동기를 부여하려는 사람은 누구나 Howlett의 동기 계층 구조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급여, 복리후생, 근무 조건, 감독, 정치, 안전, 보안, 제휴 및 관계는 모두 외재적으로 동기 부여된 요구입니다. 이들은 하울렛 계층의 처음 세 단계로, 이러한 욕구가 충족되면 네 번째 단계로 이동한 다음 다섯 번째 단계로 이동합니다. 그러나 1~3단계가 충족되지 않으면 자신의 직업에 불만을 갖게 됩니다. 만족을 찾지 못하면 그 사람은 생산성이 떨어지고 결국 그만두거나 해고됩니다. 성취, 발전, 인정, 성장, 책임 및 업무의 성격은 내부 동기 부여 요인입니다. 이들은 Howletts Hierarchy의 마지막 두 수준입니다. 사람이 스스로 동기를 부여할 때 발생합니다(외재적 동기 욕구가 충족된 후). “Howletts 계층 구조”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비즈니스 소유자 또는 리더는 동기 부여된 직원을 보고 생산성이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동기 부여의 정의를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은 고용주와 감독자가 직면하는 가장 일반적인 문제 중 하나입니다. 회사는 종종 동기 부여 세미나를 제공하기 위해 외부 회사를 고용하는 데 매년 수천 달러를 지출합니다.

또 다른 동기 부여는 교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동기부여 기술을 적용하는 교사는 참여도, 노력 및 더 높은 성적을 보게 될 것입니다. 교사 업무의 일부는 동기부여 환경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환경은 내면의 동기가 부족한 학생들을 나타냅니다. 학교는 사람들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기 시작하는 첫 번째 장소 중 하나입니다. 어른들에게 물어보세요. “당신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그들의 대답은 표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단순한 것조차도 목표 설정의 결과입니다. 누군가 “새 TV를 사기 위해 300.00를 저축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게 목표입니다. 학교는 우리가 목표와 동기의 정의 사이의 연관성을 배울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곳입니다. 이 연결이 성공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보시다시피 동기 부여는 삶을 이끄는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하는 거의 모든 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동기가 없다면 우리는 단순히 결과, 수단, 성취, 교육, 성공, 실패, 고용 등에 대해 신경 쓰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요점이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