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연구는 사람들이 어떻게 우리의 마음에 영향을 미치고 통제하는지에 대해 밝힙니다. 뇌가 인간과 매우 유사한 생쥐에 대한 연구는 우리의 뇌가 우리 주변 사람들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핵심 요소는 지배력입니다. 우성 마우스와 동기화된 하위 마우스의 뇌. 이것은 아마도 우리 관계에 적용됩니다. 일반적으로 더 강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파트너보다 더 자주 결정을 내리고 요구 사항을 충족시킵니다.

다른 요인들이 역할을 합니다. 생쥐가 서로 더 많이 상호 작용할수록 뇌 활동이 더 동기화되었습니다. 따라서 관계의 지속 기간과 강도는 가까운 사람들의 영향력 정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두뇌 동기화의 또 다른 돌파구는 두 가지 유형의 뇌 세포를 활성화합니다. 한 세트는 우리의 행동에 초점을 맞추고 두 번째 세트는 다른 사람에게 초점을 맞춥니다. 우리가 어떻게 생각하고 어디에 주의를 기울이느냐가 중요합니다. Carnegie Mellon University의 신경과학자들은 fMRI 뇌 스캔으로 우리의 생각을 모니터링하여 어떤 영역과 뉴런이 켜지는지 확인합니다. 자기 및 기타 뉴런은 특정 인구 사이에서 다양한 정도로 켜집니다. (60 Minutes Ep. 52, “MRI 스캔이 과학자들에게 우리 생각의 물리적 구성을 보여주는 방법”, 2019년 11월 24일.)

관계의 지배 대 권력

이상적으로는 친구와 파트너가 의사 결정 과정에서 동등한 발언권을 갖도록 우정과 친밀한 관계가 균형을 이룹니다. 전반적으로 두 사람 모두 자신의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그들 각각은 자신을 주장하고 자신을 대신하여 협상할 수 있습니다. 주고받는 것과 타협이 있습니다. 이것은 상호의존적인 관계입니다. 자율성, 자존감, 상호 존중 및 적극적인 의사 소통 기술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종종 학대적인 관계에서 사실인 균형이 맞지 않는 상호의존적 관계에 대응합니다. 한 사람이 리드하고 다른 사람이 따라옵니다. 하나는 지배하고 다른 하나는 환영합니다. 어떤 관계는 끊임없는 갈등과 권력 다툼이 특징입니다. Conquering Shame and Codependency는 “마스터” 및 “수용자” 성격의 특성과 동기를 설명합니다. 주인은 공격적이고 힘과 통제를 유지하려는 동기가 있는 반면 수용자는 수동적이고 사랑과 연결을 유지하려는 동기가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주로 한 범주에 속하지만 우리 대부분은 성격에 대해 두 가지 유형의 측면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많은 공동의존자들은 느긋하고 대부분의 나르시시스트들은 보스가 되는 것을 선호합니다.

파트너의 두뇌가 우리의 마음을 통제하는 방법

두뇌 동기화를 통해 우세한 동물은 동물을 이끌고 종속 동물은 신호를 읽고 따라갈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불평등한 관계에서 지배적인 파트너의 뇌는 하위 파트너의 뇌를 끌게 되고 그의 뇌는 동기화됩니다. 이 패턴은 부부가 상호 작용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더욱 확립됩니다. 공동의존자를 포함한 일부 개인은 주장이 강하고 관계 전이나 관계 밖에서 독립적으로 행동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일단 주인에게 애착을 갖게 되면 점점 지배적인 파트너를 환영하게 됩니다. 많은 변수가 작용하지만 아마도 두뇌 동기화는 관계에서 종속된 사람이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며 힘의 불균형에 도전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드는 요인일 것입니다.

공의존자와 수용자는 자신보다 다른 사람에게 더 집중합니다. 그들은 관계에서 길을 잃었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필요, 요구 및 감정을 모니터링하고 이에 적응합니다.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느냐고 물어보면 대개 다른 사람의 생각입니다. 그래서 저는 또한 그들의 “다른 뉴런”이 “자율 뉴런”보다 더 지속적으로 빛을 발한다는 가설을 세웁니다. 그들의 성격은 그들이 그렇게 하도록 이끕니다. 반대로, 마스터와 나르시시스트의 뇌는 아마도 “다른 뉴런”보다 “자기 뉴런”을 더 많이 발사할 것입니다.

두뇌 통제와 싸우는 방법

동기화 프로세스는 자동으로 발생하며 의식의 통제를 벗어납니다. 파트너가 “동기화”되고 서로의 신호와 마음을 읽을 수 있도록 하여 건강한 관계를 지원합니다. 우리는 파트너가 느끼고 필요로 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호혜가 있을 때, 사랑은 깊어지고 행복은 두 배가 됩니다. 반면에 이 과정이 한 파트너가 다른 파트너를 통제하는 경우 관계는 유독해집니다. 사랑과 행복은 시들고 죽습니다. 지배적 인 파트너는 통제권을 포기할 인센티브가 없습니다. 관계 역학을 바꾸는 것은 하위 파트너에게 달려 있습니다. 그렇게함으로써 관계의 힘이 스스로 균형을 잡을 수 있습니다. 어쨌든 그 또는 그녀는 더 나은 삶을 즐기거나 관계를 떠날 수 있는 자율성과 정신력을 얻었을 것입니다. 이러한 변경을 수행하는 기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호 의존과 학대에 대해 가능한 모든 것을 배우십시오.

Codependents Anonymous에 가입하고 심리 치료를 시작하세요.

자부심을 키우십시오.

비판이나 당신을 통제하고 조종하려는 파트너의 시도에 반응하지 않는 법을 배우십시오.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경계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파트너 없이 참여하는 활동과 관심사를 개발하십시오.

마음을 강화하기 위한 마음챙김 명상을 배우십시오.

매우 방어적이거나 나르시스트적인 사람을 상대하고 있다면 나르시시스트 다루기의 단계를 따르십시오.

© 2019 달린 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