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면 요법 또는 임상 최면

최면은 수세기 동안 치료 도구로 사용되어 왔지만 임상 적용은 지난 60년 동안에야 입증되었습니다. 의학계에서 최면의 사용이 증가했는데, 부분적으로는 이용 가능한 심리 치료로서 최면 요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그리고 광범위한 연구의 결과이기도 합니다.

최면의 역사

치료 제안이 이루어진 ‘잠자는 사원’을 사용한 이집트인들로부터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역사로 거슬러 올라가는 어떤 형태의 최면이 행해졌습니다. 그러나 임상 적용은 최근까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연구자와 임상의는 이제 수용 가능하고 과학적 증거에 의해 뒷받침되는 이론을 도입했습니다.

1843년 스코틀랜드의 외과의사 제임스 브레이드(James Braid)는 트랜스를 과학적 용어로 설명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수술은 수면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hypnos에서 만든 “최면”이라는 Braid에서 수행되었습니다.

20세기 초반에 최면술은 무대 최면술사에 의해 거의 독점적으로 사용되었으며, 따라서 이 극도로 강력한 치료 도구에 대한 절망적으로 왜곡된 관점을 투사했습니다. 최면 요법은 단계 최면과 완전히 다릅니다. 최면 요법은 누군가가 당신을 위해 ‘하는’ 것이 아닙니다. 통제력을 유지하십시오. 불행하게도, 최면의 오락적 가치를 이용하는 무대 최면술사들은 최면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개선하는 데 거의 기여하지 못했습니다.

1955년 영국의학협회는 의과대학 교육에서 최면술을 승인했으며, 그 이후로 최면술은 기존의 의학 및 기타 심리 치료에 귀중한 추가가 되었습니다.

임상 최면 또는 최면 요법이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최면은 변경된 의식 상태입니다. 따라서 임상 최면 또는 최면 요법은 치료 종점을 위해 변경된 의식 상태 또는 트랜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최면으로 치료받는 것이 아니라 최면 안팎에서 치료를 받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최면 상태는 매우 즐거운 이완 상태로 특징지어지며, 개인은 잠재의식으로 알려진 마음의 부분에 바람직하고 유익한 제안이 직접 제공될 수 있도록 자신을 허용합니다. 최면 상태에서 정신 및 신체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마음의 잠재의식 부분은 치료를 더 잘 받아들이게 됩니다. 트랜스 상태 동안에는 잠재력을 최대화하고 제한적인 신념과 행동을 변경하며 통찰력과 지혜를 얻는 특정 목적에 대한 집중력이 높아집니다.

최면은 가볍거나 중간이거나 깊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신진 대사, 호흡 및 심장 박동이 느려지고 뇌가 알파파를 생성하는 동안 중간 트랜스가 사용됩니다. 수면, 꿈, 깨어 있는 것과 같은 정상적인 의식 상태는 뇌에서 생성되는 파동 패턴에서 감지될 수 있습니다. 최면 상태는 세 가지 모두와 다릅니다. 조용하고 수용적인 상태와 관련된 뇌파를 알파파라고 합니다. 알파 상태에서는 몸이 점차 이완됩니다. 최면, 명상, 백일몽, 책이나 음악 또는 텔레비전에 몰두하는 것, 모든 일반적인 랜드마크를 기억하지 못한 채 운전하여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 등. 알파 상태의 좋은 예입니다.

따라서 트랜스 상태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평판이 좋고 전문 자격을 갖춘 치료사가 수행하는 임상 최면 또는 최면 요법은 완전히 안전합니다.

임상 최면 또는 최면 요법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잠재의식은 우리의 많은 문제와 자기 이미지의 근원입니다. 우리의 신념, 습관 및 행동은 정보로 저장됩니다. 잠재의식은 우리가 인정하지 않는 힘과 지식의 거대한 저장소입니다. 본질적으로 최면 요법은 개인이 건강에 해로운 신념과 생각을 바꾸도록 돕는 데 사용됩니다.

최면은 잠재의식에 접근하기 위한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기술입니다. 잠재의식을 열어주고, 원하지 않는 습관과 행동을 바꾸고, 문제와 걱정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열쇠입니다.

모든 치료 개입에는 변화가 수반되므로 황홀 상태에 들어가는 것 자체가 치료 종료점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일단 개인이 트랜스 상태에 도달하면 최면 치료사는 단순한 제안에서 분석 요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치료 방법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치료사는 문제의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과거, 현재 또는 미래의 관심사에 대해 질문할 수 있습니다. 또는 치료사는 자신감 부족과 같은 특정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잠재 의식적 제안을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진정시키는 것과 같은 일부 사용에는 개인의 최소한의 변화가 필요하고, 과식이나 공황 장애 또는 반응성(비임상적) 우울증 치료와 같은 보다 복잡한 행동 패턴에는 심리적 및 행동적 과제와 함께 보다 복잡한 치료적 개입이 필요합니다.

최면 요법 세션에서는 어떻게 됩니까?

치료사의 초기 임무는 내담자와 관계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고객이 자신의 우려 사항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격려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치료사는 병력을 얻기 위해 고객과 미리 시간을 보냈습니다. 의료 기록을 작성하는 것 외에도 토론은 치료사와 내담자 간의 신뢰와 신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치료사와 함께 안전하고 편안하며 안정감을 느끼는 것은 최면 트랜스를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치료 목표가 논의되고 합의되며 최면에 대한 완전한 설명이 제공됩니다. 최면에 대한 질문이나 오해도 해결됩니다.

트랜스를 달성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당신은 보통 기대는 의자나 소파에 등을 기대고 누워 있고 치료사는 느리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당신에게 이야기합니다. 시골 길을 걷고, 고정된 지점을 응시하거나, 치료사의 목소리를 듣는 것을 상상하거나 시각화하라는 요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휴식을 위한 제안도 제공될 수 있습니다. 트랜스를 심화시키기 위해 치료사는 10부터 1까지 세거나 계단을 내려가는 상상을 해보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매우 편안하지만 여전히 주변 환경을 인식합니다.

언제든지 스스로 할 수 있는 완전한 의식으로 돌아가려면 치료사가 1에서 10까지 셀 수 있습니다.

치료 기간은 문제나 증상 및 개인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손톱 물어뜯기와 같은 문제가 한 번의 치료로 성공적으로 치료될 수 있습니다. 공황 발작과 같은 다른 문제는 최대 5~6회 세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료 과정에서 내담자는 일반적으로 일련의 치료 숙제의 일부로 자기 최면을 배웁니다.

첫 번째 세션은 보통 1시간 30분 동안 지속되며 다음 세션은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사이입니다.

– 아무도 자신의 의지에 반하여 최면에 걸릴 수 없으며 최면에 걸리더라도 사람들은 주어진 제안을 완전히 통제할 수 있습니다.

– 임상 최면의 전체 목적은 상실되어 증상이나 문제를 야기한 통제력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 중 약 85%가 최면에 쉽게 반응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임상 최면 치료에 적합한 조건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임상 최면이 실제 치료로 표시되는 일부 상태입니다.

– 흡연, 야뇨증(야뇨증), 손톱 물어뜯기, 말더듬과 같은 원치 않는 습관 끊기.

– 스포츠 최면. 이것은 긍정성과 동기 부여에 초점을 맞추고 성과를 제한하는 신념과 태도를 다루고 강하고 건강한 신념을 강화하며 건설적인 자아상을 확립하는 매우 목표 지향적인 형태의 치료입니다.

-두통, 편두통, 위장관 및 신경 장애와 같은 증상의 완화 및 완화를 얻습니다.

– 습진, 건선, 신경피부염 등의 피부질환

– PMT, 무월경, 월경통, 심인성 불임 및 산부인과와 같은 부인과 문제.

– 경미한 수술, 치과, 관절염 및 일반적인 신경근 통증 및 통증에 대한 통증 조절.

– 최면 요법은 공포증, 강박, 정서적 문제, 불면증, 억제, 죄책감, 질투 및 일상 생활의 많은 걱정과 불안에서 개인을 해방시킬 수 있습니다.

– 발기부전, 조루, 불감증, 질경련 등의 성적 문제.

– 자기 최면을 사용하면 현대 생활로 인한 스트레스와 긴장을 예방하고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최면 요법은 체중 조절, 업무/공부/운동 능력 향상,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 상상력 개발, 자신감 증가 및 우리 각자가 가진 더 큰 잠재력 달성에 효과적입니다.

최면 요법은 완전히 자연스럽고 안전하며 유해한 부작용이 없습니다. 전문적으로 훈련되고 자격을 갖춘 치료사가 사용하면 그 혜택은 오래 지속되며 종종 영구적입니다.

임상 최면 치료에 적합하지 않은 조건은 무엇입니까?

증상의 원인이 기질적이거나 심각한 정신 질환인 경우와 같이 심각한 기저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태입니다.

최면 치료사에게 도움을 구하려는 경우 고려해야 할 사항

치료사가 심리학자이든, 의사나 정신과 의사와 같은 의사이든, 사회복지사이든, 비의료인이든 관계없이 임상 최면이나 최면 요법을 시행하려면 감독을 받는 좋은 훈련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영국에는 최면, 최면 요법 또는 임상 최면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는 70개 이상의 다양한 조직이 있습니다. 제대로 가르치면 최면을 유도하는 능력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료적 틀 내에서 이 기술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설립되고 인정된 조직 및 교육 기관은 최면 요법 기술을 제시하고 시연함으로써 최면 요법을 가르칩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은 순응하고 저항하는 주제로 작업하는 경험을 얻기 위해 서로 연습합니다.

원격 학습을 통해 최면 훈련을 제공하는 조직도 있습니다. 원격 학습이 아닌 최면 요법에서 최고의 윤리적 원칙과 전문 실습 표준을 장려하는 조직에서 훈련받은 치료사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대를 잡지 않고 운전자가 “자격을 갖춘” 자동차의 승객이 되시겠습니까? 치료사가 완전히 훈련되었는지 확인하고 적절한 질문을 하십시오. 전문 치료사가 귀하의 질문에 기꺼이 답변해 드릴 것입니다.

최면 요법은 마법의 치료법이 아님을 기억하십시오. 그것은 심리 치료의 한 분야입니다. 그것은 “간단한 치료”라고 불리며, 이는 전통적인 심리 치료와 달리 훨씬 적은 세션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형태의 심리 치료와 마찬가지로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최면에 걸리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그 반대도 마찬가지이며 최면에 저항할 수 있습니다.

마음은 놀라운 치유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 힘은 최면 요법을 통해 발휘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먼저 GP를 방문하여 증상에 대한 가능한 의학적 원인을 배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면 요법은 완전히 자연스럽고 안전합니다.

저자 에이비 조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