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tering Management Skills라는 책의 공동 저자인 Ramon Aldag와 Loren Kuzuhara에 따르면 갈등 시나리오는 일반적으로 감정과 관련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감성 지능에 호소합니다. 그들은 갈등 관리에 대한 몇 가지 아이디어를 강조합니다. 그들은 갈등과 불일치가 인간 관계에서 정상적이라고 주장합니다. 따라서 갈등은 조직에 유익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양 당사자가 정직하고 정중하게 의사 소통할 때 상호 합의 가능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합의와 시너지 효과는 사람들이 경쟁하거나 비난하기보다 협력하기로 선택할 때만 가능합니다.

오늘날 조직에서는 기본적으로 다섯 가지 갈등 해결 전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경쟁, 회피, 조정, 타협 및 협력의 기술입니다. 이러한 전략 중에서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협력하는 능력이 강조됩니다. 이 문제 해결 기법은 상호 이해와 합의를 추구하는 윈/윈 사고방식을 기반으로 합니다. 협업에는 신뢰, 정직한 의사소통 및 창의성이 필요합니다. 이 갈등 해결 전략은 관련 당사자 모두의 이익을 만족시키면서 윈윈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New Paradigm – 상생전략

Stephen Covey의 The Seven Habits of Highly Effectively People에서 그는 Win/Win이 모든 인간 상호 작용에서 끊임없이 상호 이익을 추구하는 마음과 마음의 상태라고 설명합니다. 신뢰는 이러한 사고 방식의 초석입니다. 계약의 결과는 상호 이익이 되고 만족스럽습니다. 승/승의 사고방식은 삶을 경쟁이 아닌 협동으로 봅니다. Covey는 또한 Win/Win이 모든 사람을 위한 무언가가 있다는 패러다임에 기반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그것은 타인의 이익을 위해 사는 근본적인 가치를 기반으로 합니다. 한 사람의 성공은 다른 사람을 희생시키면서 오지 않습니다.

이 사고 방식의 기초는 양 당사자가 기꺼이 협상한다는 것입니다. 협상은 각 당사자의 의사 소통과 이해를 향상시킵니다. 양 당사자가 협상에 참여할 때 종종 초점을 갈등에서 협력으로 전환하는 더 큰 목표에 집중해야 합니다. 또한 협상은 공동의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문제를 개인화해야 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양 당사자는 차이점을 활용해야 합니다. 감정이 강할 때 양 당사자는 감정을 제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각 당사자는 우리의 의견을 투사하려고 하기보다 단호하게 경청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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