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가 울리고 있습니다. 그는 방금 주요 TV 시리즈에서 되풀이되는 역할을 예약한 당신의 친구입니다. 그녀는 황홀하다. 그의 목소리는 고음의 흥분으로 노래하고 외칩니다. 그녀는 자신의 순간을 당신과 공유하게 되어 매우 감사합니다. 친구의 좋은 소식에 기뻐하고 싶은 간절한 마음에도 불구하고, 마음 한구석에서는 불안감이 치밀어 오릅니다. 심장이 뛰고, 숨이 가빠지고, 얼굴이 붉어지고, 울고 싶을 지경이다. 최악의 경우, 친구의 성공을 활용하지 못하는 자신의 무능력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낍니다.

다른 사람의 성공에 대해 들었을 때 본능적이고 온전한 반응을 보인다면 결핍 정신으로 알려진 깊은 정신-영적 조건화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희소성 사고방식은 충분하지 않다는 믿음에 뿌리를 둔 세계관입니다. 성공도, 부도, 모든 사람에 대한 사랑도 충분하지 않습니다. 희소성 사고방식이란 누군가는 져야만 내가 이기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고방식은 종종 인생 초기에 코드화됩니다. 실제로 “충분하지 않은” 어린 시절, 신체적, 정서적 또는 영적 필요가 충족되지 않은 어린 시절을 경험했다면 희소성은 쉽게 세상을 보는 렌즈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세계관은 종종 엄청난 추진력을 불러일으키지만, 또한 우리를 지나치게 경계하게 만들고, 주변 사람들과 끊임없이 비교하고 경쟁하게 하며, 삶을 근본적으로 불신하게 만듭니다.

결핍심리의 반대말은 풍요심리이다. 풍요 패러다임은 모든 사람이 충분히 가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무한한 잠재력의 관점에서 세상을 봅니다. 희소성 사고 방식을 식별하는 경우 앞의 문장을 회의론과 거부감으로 보거나 풍요로운 관점을 환상적인 유토피아 비전과 동일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폴리애나 스타일의 불의를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풍요의 사고방식은 세계의 불평등을 개인 및 집단 수준의 결핍에 대한 인식에서 비롯된 것으로 봅니다. 세계 기아는 식량 부족의 결과가 아니라 탐욕과 희소성에 뿌리를 둔 국가적, 세계적 정책의 산물입니다. 지구상에는 한정된 양의 석유가 있을 수 있지만 사용할 수 있는 대체 에너지는 풍부합니다.

풍요의 사고방식은 연결성의 영적 원리에 기초합니다. 풍요로움은 우리로 하여금 마지막 음식 한 조각을 놓고 서로 전쟁을 벌이는 별개의 동물 이상을 느끼게 합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수행해야 할 중요한 역할이 있고 우리는 같은 배에 함께 있는 집단의 일부로 느끼게 합니다. 경쟁은 항상 일상 생활에서 자연스러운 역할을 하지만 기대가 실망했을 때 — 다른 사람이 일자리를 얻었을 때 그 고통이 너무 커서 마음이 부서질 정도는 아닙니다. 자신도 보살핌을 받을 것이라는 타고난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누군가의 안녕을 바라는 것은 엄청난 일이 되지 않습니다.

희소성 사고방식의 치명적인 점은 그것이 자기 충족적 예언이라는 것입니다. 세상을 희소한 것으로 보고 다른 사람의 성공을 위협으로 인식할 때 기회를 꺾는 절망의 공기를 투사하는 것입니다. “인맥을 쌓지 말고 친구를 사귀십시오”라는 오래된 속담이 떠오릅니다. 희소성 사고방식에서 상황에 진입하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위해 할 수 있는 일만 보입니다. 이 일기는 투명하고 보통 사람들을 뛰게 합니다! 풍요로운 곳에서 쉴 수 있을 때, 당신은 봉사하기 위해 문을 엽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과 진정으로 연결할 수 있고 매력적이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습니다. 여러 시대를 통틀어 지혜의 전통은 주는 만큼만 받는다고 반복합니다. 그것은 순교나 박애를 가장하거나 질투나 그늘을 억누르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희소성 조건을 해체하고 자신과 타인을 위한 영감과 관대함을 키울 수 있는 풍요 정신으로 자신을 재조정하는 내부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국, 사는 것이 훨씬 더 쉬운 방법입니다.

저작권 Meredith Hines MA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