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프 고전적 조건형성이란?
이 이론은 러시아 심리학자 Ivan Pavlov에 의해 처음으로 입증된 연상 학습의 한 형태로 정의될 수 있습니다. 이 이론은 Ivan Pavlov가 획기적인 연구 방법을 통해 이 이론을 확립했기 때문에 “파블로프 고전적 조건화”라고도 합니다.
파블로프 고전적 조건화에 대한 추가 정보
이 이론을 유도하는 일반적인 절차는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 대상, 단어 또는 음악을 자동으로 긍정적인 감정이나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알고 있는 다른 자극과 반복적으로 연관시키는 것입니다. 여전히 헤매고 있다면 고전적 조건화 이론의 더 많은 예를 들어 알려드리겠습니다.
작동 중인 고전적 조건화의 10가지 확실한 예
- 대중음악과 제품의 광고를 결합하여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감정과 호감을 형성
- 매장 내 크리스마스 음악은 소비자의 마음에 달콤한 추억, 선물 및 공유 습관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매장에 들어가도록 설득할 수 있습니다.
- 정치 후보자는 유권자의 애국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텔레비전에서 애국적인 배경 음악을 재생하려고 합니다.
- 지속적으로 흥미로운 게임 쇼에 제품을 광고하면 제품 자체가 각성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남자아이들은 마음에 좋은 인상을 주고 결국에는 마음을 얻기 위해 여자아이들이 좋아하는 모든 것과 자신을 연관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 소녀들은 자신을 “섹스 심볼”로 상징화하는 경향이 있어 소년들이 관계를 시작하기 위해 즉시 접근할 수 있습니다.
- 화학 요법을 받는 사람들은 종종 시술 중이나 시술 직후에 구토를 합니다. 여러 번의 화학 요법 세션 후에 사람들은 치료실을 볼 때 아프기 시작합니다.
- 음식을 보면 배가 고파집니다. 곧 당신은 부엌에 들어갈 때마다 배가 고파질 것입니다.
- 무서운 영화를 볼 때마다 항상 민트 한 상자를 먹습니다. 이제 얇은 박하만 보는 것이 두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 당신이 훌륭한 요리를 하는 새로운 사람을 만난다면, 몇 번의 훌륭한 식사 후에 당신이 그 사람을 정말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