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G 동기 이론 – Maslow의 정화와 변화 관리의 3가지 주요 응용

Clayton Alderfer는 Erg 이론을 발전시켰고 Maslow의 욕구 계층을 존재, 연결 및 성장이라는 짧은 세 가지 욕구 집합으로 확장했습니다. [‘ERG’].

존재 – 가장 기본적인 수준에서 현재와 가까운 미래에 생존하고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필요합니다. 여기에는 Maslow의 생리적 및 안전 요구가 포함됩니다.

관련성 우리가 안전하고 안전하다고 느낄 때 우리는 우리의 사회적 필요를 처리하고 이제 타인과의 관계 및 우리가 가까운 지역 사회 내에서 정체성과 지위를 이끌어내는 우리 자신의 지위에 관심을 갖습니다. 여기에는 사랑/소속 및 존중에 대한 Maslow의 욕구가 포함됩니다.

성장 궁극적으로 우리는 우리 자신과 환경 모두의 성장과 창의적인 자기 표현을 추구합니다. 우리가 성공적으로 성장할 때 우리는 완전함, 성취감, 성취감을 느낍니다. 여기에는 자기 실현과 Maslow를 넘어서는 것이 포함됩니다.

Arg 이론은 개인이 경험하는 상황과 개인이 상황을 인식하는 방식에 따라 세 가지 범주의 중요성 순서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음을 인식합니다. ERG 이론에 따르면 한 번에 어떤 욕구에만 집중하는 것은 조작적 동기를 향상시키지 못한다. 이것의 리더십 및 관리 의미는 변화 리더가 사람들이 동시에 충족해야 할 여러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음을 인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이론은 Maslow의 유명한 “욕구 계층” 이론보다 덜 엄격하며 인간의 욕구는 Maslow 계층의 5가지 범주보다 Alderfer가 제안한 세 가지 범주 주위에 더 정확하게 모여 있습니다. 또한 매슬로우와 달리 그는 이러한 요구를 계층이 아닌 연속체로 보았기 때문에 그의 이론은 더 유연합니다.

ERG 이론이 조직 상황에서 경험되고 표현되는 인간 욕구의 역학에 대해 사람들의 욕구가 왜 그리고 어떻게 변하는지에 대한 실행 가능한 설명을 제공한다는 일반적인 합의가 있는 것 같습니다.

  • 그들의 변화하는 상황에
  • 그러한 상황에 대한 자신의 인식
  • 리더가 이러한 상황을 구성하고 전달하도록

ERG이론의 리더십과 경영변화를 위한 실질적인 적용

(1) 변화 주도 프로그램 기획의 효과

변화 이니셔티브의 계획 단계에서, 특히 영향을 받을 사람들에 대한 변화 이니셔티브의 전체 영향을 검토할 때 ERG 이론은 이해관계자 매핑 및 분석 프로세스에 정보를 제공하고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영향을 미치며 변화 리더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인간의 이 세 가지 기본적인 욕구 중

(2)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변경 관리 및 리더십 변경 관점에서 이러한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인식하면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리더십 스타일에 영향을 미치고 형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업의 생존을 유지하기 위한 인정과 성장의 필요성이 존재의 필요성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상황이 있을 것입니다. 사업 관행이 발표됩니다.

정직하고 정확하게 전달되고 리더십이 감정적 차원을 다루어 효과적으로 행동한다면 사람들은 회복력이 있으며 이것을 적응하고 받아들일 것입니다.

변화 리더가 상황을 프레이밍하거나 포지셔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가능하고 적절한 경우 참여 요구 사항과 성장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방식으로 도전적인 상황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고 집중하는 방법을 아는 데 있습니다.

나는 여기서 “스피닝”기만이나 다른 형태의 조작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니라 변혁적이고 핵심적인 리더십의 자질과 특성에 기반한 리더십 스타일을 말하는 것입니다. 변화가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완전하고 정직하게 고려하고 변화가 성공하려면 그들이 거쳐야 할 전환을 통해 그들을 인정하고 이끄는 리더십 스타일입니다.

(3) 지도력

내 관점에서 변화의 주요 리더십 기술 중 하나는 어려운 상황을 재구성하는 방법을 아는 것입니다. [or could be] 존재의 필요에 대한 위협, 사람들은 자신의 성장 관련 필요를 해결함으로써 동기를 부여받습니다. 이것의 명백하고 극단적인 예는 군 사령관의 전시 정치 지도자입니다.

장기적으로는 그렇다. [in my view] 변화 리더의 책임은 일반적으로 상호의존성과 성장을 강화하고 생성할 가치와 신념을 만들고, 동기를 부여하고, 유지하고, 이를 조직 문화에 통합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