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n Manufacturing의 “Kaizen” 개념은 일반적으로 신속한 개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어 단어는 실제로 지속적인 개선의 비즈니스 철학을 의미하지만 단순히 개선을 의미하는 것으로 때때로 논의됩니다.
대부분의 린 제조 구현에서 Kaizen은 신속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협력하는 소수의 사람들로 구성된 프로젝트입니다. 종종 1년 이상에 걸친 린 구현 중에는 많은 “카이젠 이벤트”가 있을 것입니다.
카이젠 이벤트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예를 들어, 병원에서 일상적인 스캔을 위한 평균 대기 시간을 개선하고자 한다고 가정합니다. 카이젠 리더는 문제 해결을 위해 팀을 구성하고 있었습니다. 팀은 일반적으로 부서 근처에서 일하고 부서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사람들과 같은 교차 기능 팀입니다. 팀에서 일하는 유일한 사람들이 부서에서 일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상황에 대해 충분히 폭넓은 시각을 가지고 있지 않고 잠재적으로 선입견을 가지고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전에 시도한 적이 있습니다”라는 오래된 사고 방식이 부서의 일부 사람들 사이에 존재할 수 있습니다.
교차 기능 팀이 있더라도 리더가 열린 마음을 유지하는 모든 사람에 대한 토론으로 무대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팀은 종종 Plan-Do-Check-Adjust와 같은 다른 Lean 원칙을 따릅니다. 즉, 그들은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시도한 다음 결과에 따라 조정합니다.
Kaizen 이벤트는 일반적으로 오래 지속되지 않으며 때로는 며칠만 지속되기도 합니다. 종종 팀은 프로젝트 기간 동안 팀에 합류하기 위해 정상적인 직장을 떠날 것입니다. 기간은 프로젝트의 필요와 요구 사항에 따라 다르지만 긴 시련은 아닙니다.
카이젠은 일반적으로 단기간에 상당한 개선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의 예에서 평균 대기 시간이 45분이라고 가정합니다. Kaizen은 그것을 반으로 줄이는 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임무는 읽을 수 있습니다. 8일 동안 스캔 대기 시간을 45분에서 22분으로 단축합니다.
팀은 일반적으로 프로젝트 기간 동안 회의실이나 교육실을 사용합니다. 개인은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어야 하며 이중 작업을 수행하거나 프로젝트와 관련 없는 결정으로 인해 방해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팀은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개인은 데이터를 확인하거나 자신의 데이터를 수집해야 합니다.
팀이 프로젝트를 완료한 후 일반적으로 부서 및 고위 경영진에게 프레젠테이션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성취를 축하하는 행사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