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를 통틀어 교육의 모든 측면(음악 포함)의 중요한 측면은 교사가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방식을 중심으로 전개되었습니다. 교사는 학생이 교사를 신뢰할 때 가장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이 교사-학생 관계는 교사가 양육하고 학생이 양육하는 학습에 대한 자연스러운 사랑을 만듭니다. 훌륭한 교사가 이러한 배움에 대한 사랑을 계속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한 가지 중요한 방법은 학생들이 달성할 수 있는 목표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유형의 동기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교육에는 내적 동기와 외적 동기라는 두 가지 중요한 유형의 동기가 있습니다.
정의에 따르면, 외적 동기는 교사가 “잘 했어”에 대해 학생에게 제공되는 물건, 보상 및 기타 “상”을 포함하는 종류입니다. 그 효과는 학생이 보상을 위해 노력하고 짧은 시간 내에 모든 보상을 받는 것입니다. 이렇듯 외재적 모티프들은 짧은 시간 안에 정리되고 작업되고 성취된다. 일련의 외부 자극 자극이 완료되면 교사가 또 다른 세트를 생성하고 배포해야 합니다. 이러한 외적 동기의 예는 학생들의 수업 진행이나 행동에 대한 보상으로 스티커를 학생들에게 주는 것입니다. 포스터와 관련된 다양한 작업을 완료하면 보너스가 수여됩니다. 추가 스티커가 필요한 다음 작업은 이전 작업을 초기화하기 위해 제공됩니다. 이와 같이 동기 부여 회로가 계속됩니다.
반면에 내재적 동기는 정의상 학생이 교사에게 제공하는 행동을 통해 잘 수행된 작업에 대해 학생에게 내부 보상을 제공합니다. 본질적으로, 학생은 열심히 공부하거나 과제를 완수함으로써 그러한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것에 대한 강한 성취감을 얻음으로써 교사로부터 칭찬을 받을 뿐만 아니라 과제를 완수한 것에 대한 만족감을 느끼게 됩니다. 외적 동기가 있기 때문에 외적 보상은 없습니다. 대신, 학생의 동기 부여는 완료하려는 각 작업을 완료할 때 오는 성취감을 통해 옵니다. 이러한 성취감은 모든 학생의 내면에 존재하는 배움에 대한 자연스러운 내적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내적 보상입니다.
훌륭한 교사는 이 두 가지 유형의 동기를 조화시킬 수 있습니다. 개인 음악 수업 환경에서 교사는 지속적인 동기를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략을 결정하기 위해 학생을 충분히 알 수 있는 기회를 갖습니다. 다양한 기술 도구의 출현으로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작업이 점점 더 쉬워지고 있습니다.
2013년과 2014년에 발표된 일련의 설문 조사에서 8세 미만 어린이 4명 중 1명 이상이 컴퓨터,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 사용 방법을 알고 있다는 사실이 제시되었습니다. 같은 연구에서 9세에서 13세 사이의 어린이 3명 중 1명은 성인에게 문제 해결 방법을 자신 있게 가르칠 수 있는 기술 사용을 숙달한 것으로 계산되었습니다. 집에서 교육 목적으로 기술을 사용한 아이들은 보상이 제공되었을 때(예: 포인트 수집, 게임 레벨 완료 또는 게임 자체 완료) 문제 해결 능력과 작업 완료 능력이 더 뛰어났습니다. 작업 완료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기 위해 외적 동기를 사용하면 학생이 당면한 작업을 완료하는 동안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 음악을 공부했거나, 현재 음악을 공부하는 자녀가 있거나, 음악을 가르치는 우리 모두는 우리 모두가 직면한 어려움을 알고 있습니다. 음악 기술을 배우는 데 성공하려면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음악 관련 기술을 습득하는 데 적절한 시간은 수년이 걸립니다. 전문 음악가, 가수, 레코딩 아티스트, 레코딩 엔지니어와 같은 많은 공연 예술 마스터는 이 사실에 동의할 것입니다. 유사한 혈통의 모든 개인은 또한 그 과정의 어느 시점에서 적어도 한 명의 교사가 음악 공부에서 성공하도록 영감을 주었다는 데 동의할 것입니다. 평생 학습에 대한 사랑을 만들어내는 음악적 성장의 불꽃을 만든 사람은 일반적으로 그의 이름으로 알려진 이 교사입니다. 이것은 내재적 동기가 평생의 성공을 돕는 강력한 자원이라는 강력한 증거입니다.
음악 이론, 음악사, 청력 훈련 및 녹음 기술을 포함한 일련의 과목에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음악 교사가 사용할 수 있는 흥미로운 도구가 많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유튜브, 개러지밴드, 에버노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러한 각 도구는 모든 음악 교사와 음악 학생이 동기 부여를 높일 수 있는 재미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는 풍부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더 이상 기계 앞에 앉아 있을 필요가 없으며 기본 학습 리소스로 책만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많은 도구를 통해 교사는 많은 학습 환경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스튜디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은 15년 전에는 불가능했던 광대한 가능성의 세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모든 교육자를 위한 요령은 외적 동기 부여 환경에서 내적 동기 부여를 육성하면서 이 새로운 세대의 기술 발전을 포용하려는 의지를 만드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21세기의 이 새로운 세대의 기술에는 모든 음악 교육자, 부모 및 학생이 사용할 수 있는 많은 도구가 있습니다. 언급된 이러한 도구는 모든 사람이 음악 공부를 즐기면서 즐겁게 지내도록 격려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이러한 도구만이 성공의 비결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사는 모든 음악 학생들에게 자연스럽게 오는 성공과 도전을 통해 학생들이 “계속 나아가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내재적 및 내재적 동기 부여의 조합은 차세대 음악가, 음악 애호가 및 음악 평가자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음악을 생생하게 유지하고 다음 세대와 그 이상을 위해 번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주요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