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동기는 내면에서 나온다

우리 모두는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우리에게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지 듣습니다. 내 고객 중 한 명을 코칭하거나 그룹 앞에서 연설할 때 대부분의 고객은 내가 좋은 동기 부여 연사라고 말합니다. 진실은 나 자신 외에 다른 사람에게 동기를 부여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나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데 도움을 줄 수는 있지만 동기를 부여하지는 않습니다. 사람들은 각자의 이유로 동기를 부여할 것입니다.

오래된 “말 앞의 당근” 트릭은 말이 말을 향해 움직이고 싶게 만드는 동기 부여 도구입니다. 말을 몰게 한 것은 외적인 것이 아니라 굶지 않기 위해 먹고 싶은 내적 충동이었다. 사람들이 외부 자극으로 보는 것은 진정으로 원하지 않는 한 누군가가 무언가를 진정으로 원하게 만들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동기를 부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사람의 가치관과 신념에서 시작됩니다. 우리가 인생에서 원하고 갖고 싶은 모든 것, 가치 있게 여기는 것, 믿는 것은 우리의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것은 많은 돈을 원하지만 “돈은 모든 악의 근원”이라는 가정에 기반한 가치관을 가진 사람이 실제로 많은 돈을 벌 동기가 되지 않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겉으로는 그들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내면적으로는 그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우리의 다섯 가지 가장 중요한 가치는 우리가 하는 일을 하게 만드는 원동력입니다. 이러한 가치는 우리 삶의 여러 영역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부모, 문화, 사회, 종교, 친구, 경험 등이 포함됩니다. 아마도 우리의 가치관이 나오는 주요 영역은 부모님에게서 온 것일 것입니다. 우리는 그들을 어렸을 때 우러러보았고, 그것은 보통 그들이 우리를 믿고 소중히 여겼던 것이 되었습니다.

좋은 소식은 우리의 가치 중 많은 부분이 변하고 있으며 우리는 그러한 일이 발생하는 시점을 어느 정도 통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믿음도 변합니다. 우리가 몇 년 전에 믿었던 것이 반드시 오늘날 우리가 믿는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정치인들이 정당을 바꾸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누구와 관계를 맺느냐가 우리의 믿음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가장 많이 교제하는 상위 5명의 평균 합계라고 합니다. 오늘 친구들을 생각해 보세요. 고등학교 친구들과 같나요? 당신이 대학에 갔고 많은 고등학교 친구들이 집에 남아 맥도날드에서 일하거나 기계공으로 경력을 시작했다면, 다음에 그들과 함께 방문했을 때 그들을 다른 관점에서 보았습니까? 군대에 가면 인식이 달라지나요? 우리는 떠나면서 다른 협회를 발전시켰습니다. 우리가 믿었던 것이 바뀌었습니다. 우리의 가치 중 일부도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 누구와 어울리는지, 삶에 쏟는 것, 우리가 취한 행동, 취하지 않은 행동 등 모든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이 당신을 지금의 위치에 있게 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당신의 삶에서 당신이 한 일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한 것은 무엇입니까? 지금 당신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6개월밖에 살 수 없고 은행에 100만 달러만 있다면 남은 시간으로 무엇을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