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적 동기는 무엇인가?

동기에는 외적 동기와 내적 동기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인센티브와 함께 사용되며 두 번째는 진정한 자기 동기 부여입니다. 내재적 동기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데 진정한 관심이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더 효과적입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보상과 인센티브로 다른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려고 노력하지만, 그 사람이 그렇게 하는 데 실질적인 관심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단기적인 결과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험에 합격해야 하는 학생은 성적에 동기가 부여되지만 해당 과목을 배우는 데 실질적인 관심이 없기 때문에 일단 목표를 달성하면 더 이상 그 과목에 대해 더 배우는 데 관심이 없을 것입니다.

반면에 어떤 과목을 좋아하고 그것이 자신의 인생에 가치 있는 것이라고 믿기 때문에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은 더 동기 부여가 되고 더 좋은 성적을 얻을 것입니다. 이것을 내적 동기라고 합니다.

사람에게 내재적 추진력을 만들려면 그 사람이 어떤 주제나 행동에 참여하게 해야 하고, 그것이 왜 그에게 도움이 되는지, 그리고 그것이 그의 삶을 어떻게 향상시킬 것인지를 그에게 말해야 합니다. 본질적인 추진력은 그 사람의 내부에서 나와야 하며 다른 사람에게는 진정한 관심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그것을 만들어 내기가 어렵습니다. 강제할 수는 없습니다.

교사가 학생들에게 진정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려면 상호작용과 실제 사례 연구 환경을 조성하여 주제에 학생들을 참여시켜야 하며, 학생들은 주제가 자신의 삶에서 흥미롭고 유용하다고 인식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