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적으로 건강한 자녀 양육

우리 아이들은 태어날 때부터 부모로서 울고, 재채기하고, 코를 킁킁거리고, 수면 장애를 일으키는 모든 요구 사항에 귀를 기울입니다. 우리는 매우 조심하며 그들의 신체 건강을 체계적으로 모니터링하는 데 실패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얼마나 자주 시간을 내어 자녀의 정서적 건강을 이해하고 평가합니까?

이 세상에 태어난 모든 취약한 아기에게 가족은 행복과 정서적 건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아이들에게 소속감을 주고 이 세상에서 자신만의 고유한 정체성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종종 엄마, 아빠, 형제자매입니다. “가족은 아이의 발달, 정서적, 인지적 성장에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New York 육아 코치 Tamara Gold는 말합니다. “아이는 가족을 관찰하고 참여함으로써 관계, 매너, 자존감, 가치 및 충성도에 대해 배울 것입니다.”

가족은 아동의 개인적 가치와 사회적 행동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아동이 삶의 모든 측면에서 성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족은 또한 정서적 지원과 위안, 따뜻함과 양육, 보호와 안전의 원천입니다. Good Childhood Report(2012)는 가족이 어린이의 행복과 웰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행복하고 안정된 가정 생활을 하는 아이들은 자신감이 있고 외향적이며 긍정적인 전망을 가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아이가 행복하고 안전한지 확인하는 것 외에도 아이의 기분이 어떤지 물어보고 아이가 자신의 생각, 감정, 감정 및 두려움에 대해 마음을 열도록 격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린 아이들에게도 부모로서 들어야 할 불안과 두려움이 있습니다.

부모는 자녀를 가장 잘 알고 본능적으로 자녀의 필요와 욕구를 이해합니다.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들이 “느끼는 것”에 더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우리는 정서적으로 건강한 아이들을 키우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자녀의 감정에 주의를 기울이는 방법을 배울 때 염두에 두어야 할 몇 가지 빠른 아이디어입니다. 가족마다 강점과 어려움이 다르기 때문에 부모에게 “올바른” 방법은 없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발달 단계 이해

부모로서 자녀에게 주어진 나이에 어떤 행동을 기대해야 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발 단계를 알면 초기 단계에서 문제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Tulane University의 유아 정신 건강 및 유아 교육 연구소 소장인 Geoff Nagle, PhD, MPH는 “정서적 건강의 징후는 연령에 따라 다르며 한 연령에 적절한 것이 다른 연령에는 적신호일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뉴 올리언스.

그들이 자존감을 높이도록 도와주세요.

부모로서 우리는 모든 것이 우리 아이들에게 완벽하고 훌륭하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모든 어린이는 인생의 도전과 실망에 직면하고 자신의 실수로부터 배워야 합니다. 그러므로 자녀에게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사랑하고 받아들이도록 가르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은 그들이 자긍심을 키우고 성인으로 성장함에 따라 강한 자기 가치 감각을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녀와 좋은 시간 보내기

자녀와 양질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중요하지만 “헬리콥터” 부모가 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이 부모들은 아이들의 삶에 너무 관여하는 경향이 있으며 아이들이 실수나 정상적인 어린 시절 경험에서 배우도록 내버려 두지 않습니다. 그 결과 아이들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불안/우울해질 수 있습니다.

도움을 요청할 때 알기

자녀가 비정상적인 정도의 불안, 두려움, 분노, 스트레스 또는 고통을 보인다면 필요한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동 및 청소년 정신과 의사인 Jennifer Derenne 박사는 “아이가 장기간 우울한 기분, 기분 변화 또는 극심한 불안을 느낀다면 부모가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라고 제안합니다.

자신의 감정적 문제 다루기

아이들은 부모의 기분과 행동에 매우 민감한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우울증이나 약물 중독 등과 같은 자신의 문제를 다루고 있다면 문제가 자녀에게 영향을 미치기 전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녀의 삶과 웰빙을 우선시하고 돌보는 것이 중요하지만, 자신의 삶에 만족과 성취감을 느끼지 못한다면 득보다 실이 더 많을 가능성이 큽니다. 존재. .

모든 어린이는 가족에게 “중요”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으며, 귀하의 자녀가 원하는 것을 느끼기 위해 완벽한 부모가 될 필요는 없음을 기억하십시오. 자녀의 심리적 상태에 대한 지속적인 인식을 유지하고 단순히 옆에 있어줌으로써 우리는 자녀와 더 잘 어울리고 정서적으로 건강한 자녀로 키우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