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의 회복 "생각의 선택" #3: 당신은 옳습니까, 아니면 행복할까요?

정의에 따르면, 이혼은 당신이 상처를 입는 것을 의미합니다. 관계에 대한 초기 희망과 꿈이 무너졌습니다. 이혼의 많은 고통은 불공평해 보입니다. 당신은 당신에게 상처를 준 사람에게 화를 냅니다. 당신은 이런 일이 일어나도록 내버려 둔 자신에게 화가 난다. 당신의 전 배우자에게 당신이 얼마나 심한 대우를 받았는지 알려주는 것이 공정해 보입니다. 또한 친구와 친척에게 자신이 옳고 배우자가 그르다는 사실을 알리는 것이 공정해 보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옳고 배우자가 틀리다고 느끼기가 매우 쉽습니다. 그 과정에서 자신의 행복을 포기할 정도로.

그것은 “당신은 무엇을하고 있습니까? 참으로 당신의 이혼이 치유되기를 원하십니까?” 또는 더 구체적으로, “옳은 것과 행복한 것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당신은 무엇을 선택하시겠습니까?”

바보 같은 소리! 사람들의 선택인가?

누가 행복을 선택하지 않습니까? 1990년대 초반에 변화 컨설턴트에 의해 옳고 그름 사이에서 “명백한” 선택을 해야 하는 실생활의 딜레마가 내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 사건이 있기 전까지는 그런 선택이 존재한다는 사실조차 믿지 않았는데, 어떤 상황이든 옳은 것을 포함해 모두가 행복한 선택을 할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내가 얼마나 순진했는지:

자넷의 이야기. Janet은 정부 기관의 관리자였습니다. 그는 몇 가지 사소한 사무실 문제로 최고의 성과를 내는 두 명의 부하 직원과 문제를 겪고 있었습니다. 그의 상사는 친한 친구였으며 양식의 왼쪽 여백이 매우 넓은 양식을 사용하여 정기적으로 보고서를 작성하곤 했습니다. 물론 큰 틀에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Janet은 형식을 바꾸라고 반복해서 말했지만 그들은 결코 하지 않았습니다. 분명히 그들은 매우 인기가 없는 Janet을 짜증나게 하기 위해 이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Janet의 선택은 “불복종”을 공식적으로 문제로 삼고 “기록”하거나 전체 부서의 조용한 작업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단순히 무시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문제. 그것은 그를 미치게 만들었다. 그는 “보고서의 잘못된 마진”을 이유로 해고할 경우 문제가 될 것임을 알고 해고 사유를 찾으려고 시간을 보냈다. 그가 최고의 직원 두 명을 잃게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래서 나는 그녀에게 그녀의 좌절감의 우스꽝스러운 본질을 보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그녀에게 물었다. 오른쪽 그리고 그들의 작은 불순종으로 큰 일을 만드시겠습니까? 아니면 당신이 선호 행복하다 그리고 당신은 사물의 웅대한 계획에 있는 것을 무시합니까?” 그는 망설임 없이 내 눈을 똑바로 쳐다보며 말했다, “제럴드, 내가 옳았으면 좋겠어.”

옳다는 것의 장점과 단점

우리는 어릴 때부터 “옳다”는 것이 좋은 것이라고 배웠습니다. 어떤 아이가 “정답”을 원하지 않습니까? 그러나 때때로 우리가 어린 시절에 배우는 것이 보이는 것처럼 항상 흑백은 아닙니다.

옳다는 것의 장점. 당신이 옳을 때, 당신은 당신의 전 애인에게 자랑스럽게 “내가 그렇게 말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전 애인에게 “나는 옳았고 너는 틀렸다”고 반복적으로 상기시켜 모욕감을 줄 수 있다. 당신은 우월감과 의로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당신은 유능하고 통제력이 있으며 강력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맞다는 단점. 옳다는 것은 서두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과거의 게임에서 이기면 어떻게 될까요? 현재와 ​​미래는 어떻습니까? 당신이 오른쪽 코너에 있는 사람들은 미래에 당신과 협력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그들은 적어도 기꺼이 이혼 규칙을 따르려는 경향이 적습니다. 그들은 법의 내용을 따를 수 있지만 정신은 따르지 않습니다. 이는 직장 일정의 막바지 변경을 수용하기 위해 전 애인에게 자녀 방문 일정을 변경하도록 요청하는 것과 같은 것들을 파괴합니다. 이전 성별에 대한 분노로 정당화되도록 강요합니다. 이것은 특히 당신과 당신의 전 배우자가 자녀를 공동 양육하는 경우 어려운 관계를 실질적으로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행복할 때의 장점과 단점

사람들은 단순히 “스위치를 뒤집는” 것이 아니라 갑자기 행복해집니다. 이혼 후의 삶이 행복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1) 이혼의 끝. 모두 긍정적인 것과 부정적인 것, 과거에 대한 물질적, 정서적 애착, (2) 미래에 대한 낙관적 감정. 전 애인이나 두 사람이 공유한 전생에 대해 현재 가지고 있는 긍정적인 감정이나 부정적인 감정이 생각나지 않을 때 전 애인에 대한 모든 애착을 제거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낙관주의는 인생의 다음 장이 당신이 “되고 싶은”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 데서 옵니다.

행복하다는 장점. 네, 당연하게 생각하지 맙시다, 행복한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행복과 만족이 다음 장에서 삶의 목표가 아닙니까? 어려운 이혼 상황을 만족스럽게 처리할 수 있다고 느낍니다. 당신은 당신의 내면의 원칙을 존중하고 가지고 놀고 있다는 것을 알고 힘을 얻습니다. 당신은 자존심이나 사회적 압력에 흔들리지 않고 머리를 들고 상을 바라보는 것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행복하다는 단점. 행복에는 대가가 따릅니다. 당신은 강력하거나 통제력이 있거나 위협적이라고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아마도 당신에게 속한 몇 가지를 포기해야 할 것입니다. 당신을 비추는 TV 조명과 함께 왕좌에 몸을 담그는 대신 당신은 배경에 녹아 듭니다. 다른 사람이 자신이 이겼다고 생각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당신은 가족과 친구들에게 “약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글쎄, 그것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당신이 당신의 에고와 겸손 사이의 내적 갈등을 어떻게 처리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모든 이혼에 “슬램덩크 승자”는 없습니다. 우리 모두는 이혼하는 동안 고통과 실망을 경험합니다. 행복하다는 것은 종종 이혼 후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자존심을 삼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낙천주의로 가득 찬 삶, 애착이 없는 삶입니다. 행복하면 이혼 후 삶을 즐기는 데 방해가 되는 변화에 대한 저항의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그의 노래에서, 노름꾼Kenny Rodgers는 행복해지는 비결을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그것을 잡을 때를 알고여자 이름. 접을 때를 알고여자 이름. 알다 물러날 때. 케이지금 언제 달려.”

“행복함”을 선택하는 것은 이혼이 할 수 있는 가장 용감한 일 중 하나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 선택을 설명하는 방법은 질문하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질문 이혼한 사람에게 “당신은 충분히 행복할 준비가 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