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밀한 최면 – Milton Erikson의 기술을 사용하여 사람을 최면시키는 방법

최면은 단순히 최면을 받는 사람이 더 수용적인 마음 상태에 있는 다른 의식 상태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잠들어 있거나 완전히 깨어 있는 것으로 간주되지는 않지만 최면에 걸린 사람은 제안을 듣고 받을 수 있습니다.

최면의 관행은 과식, 흡연 및 기타 중독과 같은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최면은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정신과 의사가 사용하는 다양한 기술이 있습니다. 가장 널리 검토되고 연구된 기술 중 하나는 대화식 최면에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정신과 의사 Dr. Dr. Milton Erikson이 제안한 기술입니다. 박사 Erickson은 원래 최면 치료사가 말하는 것에 개인의 주의를 집중시키기 위해 제안과 지시를 사용하여 최면술사가 직접적이거나 권위주의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 보다 전통적인 최면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전통적인 형태의 최면은 최면 치료사의 명령에 환자의 주의를 집중시키고 개인을 최면 상태로 만듭니다. 전통적인 최면의 특성으로 인해 환자는 저항할 수 있고 제안은 덜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간접 대화식 최면은 최면에 대한 보다 미묘한 접근 방식입니다. Erickson에 따르면 무의식은 결코 닫히지 않습니다. 항상 인식하고 듣고 쉽게 트랜스 상태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간단한 일상 활동은 트랜스를 유발할 수 있으며 Erickson은 다양한 언어 및 비언어적 기술을 사용하여 트랜스와 같은 상태를 유도하는 데 마스터가되었습니다.

Erickson의 정신적 트랜스를 유도하는 방법 중 하나는 단순히 환자에게 이야기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대화를 통해 Erickson은 환자가 긴장을 풀고 놓아주도록 권장하는 제안을 함으로써 최면 상태로 전환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무의식의 마음이 받아들일 수 있는 제안을 하고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부담을 덜게 됩니다.

예를 들어, 전통적인 최면 기술은 사람에게 “당신은 살을 빼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덜 먹게 될 것입니다” 또는 “당신은 매일 운동할 것입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대신 Erickson은 개인의 참여를 장려하는 보다 편안한 형태의 최면을 사용합니다.

체중 감량을 원하는 환자에게 Erickson은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살을 빼실 수 있어요”, “덜 먹는 법을 배우실 수 있어요”, “매일 운동을 하면 더 좋아질 수 있어요.”

Erickson은 또한 환자를 트랜스 상태로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Erickson은 혼란스러운 환자가 의식을 사용할 수 없으며 자연스럽게 무의식에 의존하여 상황을 파악하려고 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환자와 이야기할 때 긴 구불구불한 문장과 분포를 사용하여 Erickson은 혼란을 일으키기 위해 몇 가지 기술에만 의존했습니다.

Milton Erickson도 악수 유도 기법을 개척하여 혼란을 야기했습니다. 그는 환자들에게 정기적으로 악수를 하는 대신 어떤 식으로든 악수 흐름을 방해했습니다. 이 학습된 반복 동작을 반대로 하면 마음이 갑자기 멈추고 무아지경에 빠지게 됩니다.

간접 최면의 경우 환자는 자신이 최면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대신, 아이디어는 잠재의식에 저장되고 환자는 나중에 문제가 이미 해결되었음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사용된 말하는 방식 때문에 이 기술은 종종 은밀한 최면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