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경우 그리스도인들은 청원 기도를 드릴 때 성탄절 정신을 드러냅니다. 12월 생일을 앞두고 사람들은 크리스마스 선물로 원하는 것을 찾기 위해 분주합니다. 아이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의 긴 목록을 공유하기를 열망합니다. 에너지가 덜한 성인은 그들이 사용할 수 있는 것에 대해 힌트를 줄 것입니다. 이제 위시리스트가 크리스마스 트리 아래에 있을 수도 있지만 받는 사람을 놀라게 하는 예상치 못한 선물도 있습니다. 사실, 깜짝 선물에 대한 반응은 기대했던 선물보다 더 큰 흥분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우리 기도의 대부분은 기본적으로 우리의 원함과 소망에 관한 요청입니다. 응답을 받으면 감사를 표하고 거의 즉시 다음 요청 목록을 준비하기 시작합니다. 우리의 필요/원함을 강조하기 위해 우리는 마태복음 18:19의 현실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우리의 기도와 연결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을 통합합니다. 응답받는 기도는 영적인 아드레날린의 복용량입니다. 기도 응답을 받는 것은 축복이자 영적 성장의 동기입니다.

인식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또 다른 축복의 영역이 있는데, 그것은 요청하지 않은 축복의 영역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날마다 주시는 은혜인데 우리가 깨닫지 못하는 것입니다. 어떤 이유로 우리는 하나님의 행동이 우리의 기도에서만 오는 것으로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개입을 요청하지 않았다면 우리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이 우연한 경험의 자연스러운 경로라고 가정합니다. 우리가 주님과 동행할 때 우리 주변에 축복이 넘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주님과 동행하지 않을 때, 우리의 축복 측정기는 우리의 일상 활동에 그분의 개입을 기록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삶에서 활동하시고 우리를 축복하기를 원하시지만 우리는 죄 많은 세상의 광경과 소리에 너무 바쁘기 때문에 그분의 축복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우리는 우리 삶에서 하나님의 매일의 활동을 인식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주위를 둘러보고 하나님의 축복을 보십시오. 그것들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우리 자신을 중심삼고 하나님을 우선시하기 시작하면 천국 변두리라고 생각할 만큼 많은 축복을 목격하게 될 것입니다.

세월을 돌이켜보면 내 삶에서 하나님의 역할이 점점 더 많아지는 것을 보게 됩니다. 이전에 우연의 일치라고 생각했던 일들은 실제로는 신성한 사건이었습니다. 트럭 운전을 하는 동안 나는 내 주도권으로 인해 정체되었던 생명을 구하는 상황을 경험했는데, 사실은 그것이 신의 개입이었다. 사실 내 결정의 많은 부분이 하나님의 지시를 받았습니다. 하나님이 내 삶에 얼마나 적극적이셨는지 깨닫기 시작했을 때 나는 압도당했습니다. 나는 앉아서 메모리 뱅크의 되감기 버튼을 누르고 하나님이 내 삶에 어떻게 관여하셨는지 보았던 것을 기억합니다. 하나님의 축복을 간증하지 못하고 하나님께 부르짖으며 보낸 세월이 저로 하여금 용서를 구하게 했습니다. 기도가 신자의 믿음의 중요한 부분인 것처럼, 자신의 삶에서 하나님의 매일의 내적인 활동을 목격하는 것은 신자의 성장 패턴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께서 우리가 기도하기도 전에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아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마태 6:8) 많은 신자들을 놀라게 할 것은 하느님께서 우리의 기도가 나오기도 전에 이미 응답을 시작하셨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분은 우리가 무엇을 구해야 하는지 아시며 우리가 준수할 수 있도록 이미 답을 준비하셨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도 기도에 응답하시고 축복해 주십니다. 계속해서 하나님께 구하면서 우리가 경험하고 있는 것에 대해 그분을 찬양합시다. 기도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서 일하실 수 있도록 허락합니다. 그것은 우리 삶의 요청된 영역에서 하나님이 일하실 수 있도록 우리의 문을 여는 것입니다. 우리도 눈을 떠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봅시다. 우리가 청하지 않은 축복을 받을 때 놀라지 맙시다. 그분의 축복은 우리 주변에 도처에 있으며 우리가 그것을 발견하기만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