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t Ward의 신간 The High-Five Effect는 여전히 스타트업 사고방식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노련한 비즈니스 오너들이 특히 환영할 획기적인 비즈니스 서적입니다.
Matt는 생존 단계, 보안 단계, 발견 단계 및 존중 단계와 같은 비즈니스 소유자의 삶의 여러 단계에 대해 논의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어떤 단계에 있는지 확인하고 다음 단계로 이동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지난 20년 동안 여러 회사의 소유주였던 그는 이러한 단계를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그는 우리가 사업을 시작할 때 우리가 어떤 고객에게든 예라고 말하고 그들의 사업을 유지하기 위해 무엇이든 할 것이라는 필사적이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그는 이러한 헌신이 어떻게 오랜 시간 일하고, 가족 및 친구와 시간을 낭비하고, 잠을 못 이루고, 궁극적으로 사업에 대한 우리의 열정과 기쁨을 약화시키는지 이해합니다.
대신 Matt에게 사업을 한다는 것은 기쁨과 동의어여야 합니다. 이 책의 제목은 그의 가장 큰 소망이 그의 사업과 사업 관계에서 고객을 축하하고 싶을 정도의 기쁨을 경험하는 것임을 나타냅니다. 그러나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사업주는 생존 단계에서 자신을 존중하는 법을 배우는 존중 단계로 이동해야 합니다. 그들은 사업주이자 책 서문의 저자인 제이슨 커터와 같은 깨달음에 도달해야 합니다. 제이슨 말한다:
“지난 2년 동안 저는 두 가지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1) 고객의 비즈니스에 엄청난 가치를 더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제 일을 제대로 수행할 때 충분한 보상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싫어하는 사람과 사업을 해야 한다면 인생은 정말 길고 고통스러울 것입니다.”
맷은 소상공인들이 그러한 성취를 깨닫고 불안을 만들고 통제하는 사업에서 더 큰 기쁨을 포함하는 더 만족스러운 사업으로 나아가도록 돕기 위해 이 책을 썼다.
그 기쁨을 찾으려면 다섯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Matt는 책의 한 섹션을 각 단계(평가, 평가, 식별, 강화 및 참여)에 할당합니다. 여기에서 모든 것을 다루지는 않겠지만, 귀하가 가고 싶은 곳을 파악할 수 있도록 귀하의 비즈니스가 현재 위치한 곳을 평가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이러한 단계를 통해 작업함으로써 우리는 더 많은 시간과 자유를 찾고, 우리가 가장 잘하는 일을 하면서 더 많은 돈을 벌고, 우리가 하는 일에서 기쁨을 느끼고, 함께 비즈니스를 즐기는 사람들과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적합한 고객을 찾는 논의는 이 책에만 시간을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Matt는 다양한 유형의 고객, 나쁜 고객의 경고 신호를 설명합니다. 여기에는 놀랍지만 현명하게 직관과 본능에 귀를 기울이는 것의 중요성, 고객이 더 나은 고객이 되도록 도울 수 있는 고객과 어려운 대화를 나누는 방법,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방법이 포함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귀하를 감사하고 돈뿐만 아니라 귀하의 기쁨을 따르도록 귀하의 서비스.
이 과정의 큰 부분은 돈을 벌기 위해 해야 할 일을 하는 것보다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우리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가면 증후군을 극복할 수 있을 때, 특히 불합리한 고객이 불평할 때 우리 자신과 우리의 가치에 대한 의문을 품을 때 우리는 아무도 우리를 이용하지 못하게 하는 자신감 있는 사업가가 될 수 있습니다.
하이파이브 효과는 우리에게 생계를 위해 바쁘게 일하는 방법을 너무 자주 가르치지만 자신에게 진실하고 인생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는 가르쳐주지 않는 모든 비즈니스 책들 사이에서 상쾌한 목소리입니다. 궁극적으로 비즈니스 소유자가 되는 것은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만이 아닙니다. 우리를 행복하게 해줄 삶의 방식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사업이 성장하고 우리의 삶을 장악함에 따라 원래의 목표를 놓치기 쉽습니다. 그러나 Matt Ward는 우리를 0으로 되돌리고(개인의 행복이 어떤 사업보다 더 중요함) 균형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하이파이브 효과는 당신을 사업으로 이끌었던 열정과 기쁨을 되찾거나 다시 불붙일 수 있는 완벽한 장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