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적 사고: 시설은 사람들이 피해자/가해자 의식을 갖기를 원합니까?

누군가가 인생을 볼 수 있는 많은 방법이 있으며 이러한 방법 중 일부는 권한을 부여할 수 있지만 다른 방법은 권한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누군가가 세상이 일반적으로 안전한 곳이고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친절하다고 믿는다면 그들은 특정한 방식으로 삶을 경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면에 세상이 일반적으로 안전하지 않고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비열하다고 믿는다면 삶을 특정한 방식으로 살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자가 후자보다 이 지상에서 훨씬 더 나은 시간을 보낼 가능성이 있습니다.

관찰자가 아님

이제 이것은 한 사람이 “긍정적인” 전망을 갖고 다른 사람이 “부정적인” 전망을 가질 것이라는 사실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누군가가 가진 비전은 삶의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에는 또 다른 부분이 있는데, 그것은 인간이 그들의 현실을 단지 관찰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삶을 경험하는 방식에서 역할을 합니다. 다시 말해, 사람의 의식과 무의식에서 일어나는 일은 개인의 현실과 그들이 속한 집단적 현실을 형성합니다.

중요한 이해

이를 염두에 두고 만족스러운 존재를 가지려면 내면 세계가 질서정연하다는 것을 확인하는 것이 필수적일 것입니다. 좋은 것이 자라는 것을 방해하는 모든 것을 제거하는 정원사처럼, 그들은 또한 외부 세계에서 좋은 것이 자라는/나타나지 못하게 하는 내면 세계의 모든 것을 제거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잡초가 일년 내내 제거되어야 하는 것처럼 그들의 내면 세계는 평생 동안 “잡초 제거”되어야 합니다. 일회성 프로세스가 아닙니다. 일생일대의 여행이 될 것입니다.

정신 바이러스

누군가가 자신의 내면 세계에서 뿌리를 뽑아야 할 수도 있는 한 가지는 – 그들이 잘못된 위치에 있다면 – 피해자 사고방식입니다. 이런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면 자신을 피해자로, 남을 가해자로 보는 경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더욱이, 그들은 자신을 무력한 존재로 여기고 “저 밖에 있는” 사람들이 그들의 삶을 통제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삶은 매우 흑백이 될 것이며 그들이 무력감을 느끼고 분노에 잠식되는 것이 정상일 것입니다.

제 시간에

이런 성향을 보인다면 어린 시절은 피해자 의식이 발현된 환경에서 살았던 시기라는 신호일 수 있다. 학대하고 이용했던 간병인이 한 명 이상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보는 방식에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그 수준의 의식에서 그들을 막았을 것입니다. 그들이 겪은 트라우마는 그들을 그 수준에서 공명하게 만들 것입니다.

과거의 반복

그때는 세월이 흘렀지만 그들의 삶의 이 단계가 그들의 존재에 미친 영향으로 인해 그들은 계속해서 같은 방식으로 삶을 살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의 성인 생활이 어린 시절의 연속인 이유를 이해하면 자신이 피해자가 아니며 일어나고 있는 일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피해자/공격자 의식은 대체로 불균형한 세 번째 차크라의 결과입니다. 이 차크라는 배 바로 위에 있으며 무엇보다도 자아, 경계, 개인의 힘, 가치에 대한 감각과 관련이 있습니다.

전진하다

분명히, 누군가가 희생자라면, 그것은 그들이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따라서 그들이 일어나고 있는 일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따라서 피해자/공격자 의식이 주로 이 차크라와 그 아래 두 차크라에서 일어나는 일의 결과라는 것이 이치에 맞습니다.

내면의 상처를 직시하고 의식을 높이는 데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가치 있는 삶을 살 수 있게 해줄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되면 온 세상이 자신을 적대시한다는 자기중심적 시각을 차차 버릴 수 있게 된다.

현대 세계

누군가가 이 수준의 의식에서 진화하는 것을 더욱 어렵게 만들 수 있는 것은 그들이 자신을 희생자로 보도록 적극적으로 장려하는 사회에 살고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들이 시스템에 의해 “교육”을 받고 그들이 소비하는 “엔터테인먼트”와 그들을 “알려주는” 미디어를 통해 계속되기 시작했을 것입니다.

이러한 조건화를 통해 세상이 억압받는 사람들과 억압자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말을 들으면서 자신을 피해자로 보는 관점이 강화되었을 것입니다. 억압받는 사람들은 한 그룹에 속했을 것이고 억압하는 사람들은 다른 그룹에 속했을 것입니다.

기원

현실에 대한 이러한 관점은 사회를 두 그룹의 사람들로 나눈 칼 마르크스(Carl Marx)의 비판 이론에서 가져온 것이라고 합니다. 억압받는 자와 억압하는 자. 그런 다음 각 그룹은 힘과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서로 싸우게 됩니다.

당신은 그가 세 번째와 네 번째 차크라의 불균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인생이 하나의 큰 권력 투쟁이며 사람들이 차갑고 사랑스럽지 않다고 믿게 만들었습니다. 이 두 차크라가 다른 차크라와 함께 균형을 이루고 있었다면 그는 피해자/공격자 의식을 놓아버리고 힘을 얻었으며 모든 사람이 냉담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았을 것입니다.

초기 외상

아마도 그도 어린 시절에 희생되어 내면의 상처를 감당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한편으로 그는 9명 중 한 명이라고 한다. 그의 인생에서 한 번이 큰 전투이자 생존을 위한 싸움이었을까요?

자기 인식의 부족과 내면의 상처를 다루지 못한 결과, 이것은 그가 인생의 이 단계에서 일어난 일을 이해할 수 있는 정신적 틀을 개발하도록 이끌었을 수 있습니다. 궁지에 몰린 고통(그리고 아마도 그 과정에서 그의 간병인에 대한 이상적인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이것은 그가 자신의 초기 경험을 세상에 투사했을 것이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볼 수 없었을 것이고, 그것은 그가 대리 복수를 경험할 수 있게 했을 것입니다.

평소대로

해결되지 않은 트라우마의 결과일 가능성이 가장 높은 이 개인의 이론은 인류를 분열된 상태로 유지하려는 사람들에 의해 사용됩니다. 반대로 사회는 사람들이 어린 시절에 받은 피해를 강화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극복하도록 돕기 위해 존재해야 합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사람들이 자신이 억압받거나 압제적이라고 믿도록 조건화하는 것은 분열을 만들고 평화, 조화 또는 협력이 없도록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어떤 사람이 속해 있느냐에 따라 원한을 품을 수도 있고 깊은 수치심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결론

지금 벌어지고 있는 일은 이른바 엘리트가 대중을 통제하기 위해 사용하는 또 다른 수법으로 볼 수 있다. 오랫동안 그들은 다른 나라 사람들이 적인 것처럼 가장했고 이제는 적들이 집에 더 가까운 것으로 제시됩니다.

이 모든 것을 감안할 때 왜 피해자 심리가 만연한지, 왜 그렇게 많은 분열이 있는지 이해하지 못했다면 이제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룻밤 사이에 일어난 일도 아니고 무작위 사건도 아닙니다. 구현하는 데 수십 년이 걸렸으며 의도적으로 설계된 것입니다.

긍정적인 면에서 이에 대한 해결책은 더 많은 사람들이 현실을 관찰하고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 것입니다. 이런 일이 일어나면 세상은 점차 이 피해자/공격자 의식을 놓아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