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절한 조언입니다. 자신을 필요 이상으로 높이 평가해서는 안됩니다. 한편, 진자는 자신을 너무 낮게 생각하면 쉽게 극단적으로 흔들릴 수 있습니다. 오만과 굴욕 사이의 미묘한 균형이 진정한 겸손임을 발견하십시오.

적절한 예: 하느님의 백성이 재산을 소유하기 위해 약속의 땅에 처음 들어갔을 때, 그들의 일은 마음이 멀어진 것처럼 보였습니다. 성벽은 높았고 도시는 충분히 요새화되었습니다. 거대한 거주자를 안고 있는 난공불락의 요새처럼 보였다. 전혀 대조적으로, 그들은 그들을 메뚜기로 간주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메뚜기처럼 보였기 때문에 그들에게도 보였다”(민수기 13:33, 새 개정 표준 번역).

사실입니까?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보는 것과 같은 빛으로 보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많은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종종 다른 사람들은 우리 자신보다 우리에 대해 더 많이 평가합니다. 그것을 한 걸음 더 나아갑니다. 종종 그들은 자신보다 우리에게 더 높은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히브리어 성경으로 되돌아 가면 실제로 이러한 ‘거인’은 하나님이 백성을 이집트의 속박에서 풀어 놓았을 때 갔던 기적에 대해 듣고 벽 뒤로 좁혀졌습니다. 그들은 이집트입니다. 사람에게 일어난 일이 자신들에게도 일어나는 것이 아닐까 두려워했습니다. 하느님의 백성은 메뚜기의 정신의 부정성에 의해 의기적으로 침몰했기 때문에 그들의 힘의 위치를 ​​볼 수 없었습니다.

그들이 약간의 승리를 거둔 후, 그들의 문제는 그렇게 어색하게 보이지 않게되고, 그들은 그들의 자원에 대한 더 건전한 존중을 얻게되었습니다. 세계를 여행하는 경험을 쌓은 후 우리에게도 비슷한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갈렙이 할 수 있다는 태도는 메뚜기의 생각에서 우리를 구출합니다. “곧 올라 가자. 30).

이것이 바로 골리앗에 맞서기 위해 필요한 정신입니다.사울 왕은 말했다

젊은 데이비드는 그가 너무 젊고 너무 작고 경험이 너무 적습니다. 데이비드의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님은 그를 내 손으로 넘겨 주십니다” 그리고 그는 그렇게 했습니다!

종종 우리는 온화함을 약점과 동일시합니다. 모세는 ‘가장 온화한 사람’으로 표현됩니다. 그래도 그는 황폐한 황야를 통해 약 50만 명을 약속의 땅으로 이끌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었다. 인간의 약점과 신성한 힘의 균형을 잡는 능력은 사람들이 칭찬하고 순종하고자하는 리더십의 자질입니다. 그것은 사람이 가질 수 있는 가장 강한 미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