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통 없는 삶 – 에너지, 감정적, 정신적, 육체적 몸을 치유함으로써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우리가 육체적 또는 에테르적, 감정적, 정신적, 영적이라는 네 가지 몸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그들 각각은 다른 세 가지와 통합되어 있으며, 네 가지 모두가 함께 작동하지 않으면 개인은 건강하지 않거나, 나쁘거나, 불균형하거나, 아프다고 느낄 것입니다.

이 네 가지 몸을 인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교육은 프라나 치유, 라자 요가, 호흡 기술 및 치료 마사지 기술에 대한 소개로 시작됩니다.

감정의 몸은 뇌의 변연계 영역에 의해 조절됩니다. 멘탈체는 신경 시냅스를 통해 작동하는 뇌의 다양한 부분을 연결하고 조직하는 대뇌 피질을 조절하여 매 순간마다 할당된 무수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멘탈체는 뇌의 명령을 구현하는 신경과 근육의 네트워크를 통해 육체와 연결됩니다. 멘탈체는 또한 순환계, 호흡계, 결정화, 대사, 이화, 동화, 흡수, 배설, 내분비계를 제어합니다.

현대의 프라닉 치유 이론과 기법을 공식화하고 발전시킨 마스터 Choa Kok Sui는 “에너지 신체가 제대로 기능할 때 육체가 건강해질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차크라의 기능을 조작함으로써 프라닉 힐러가 그것을 필요로 하는 모든 차크라를 스캔하고, 지우고,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이 차크라 또는 에너지 분배 센터는 음과 양의 경락을 통해 신체 조직, 기관, 근육 및 신경계에 연결되며, 혀와 상부 팔레트의 접촉으로 연결됩니다. 에너지 몸은 차크라를 둘러싸고 연결하는 우리의 오라에 의해 함께 유지됩니다. 나의 출처는 Grandmaster Choa Kok Sui의 “Advanced Pranic Healing”입니다.

유전과 전생에 따른 개인의 성격에 따라 여러 가지 색깔의 아우라가 있다. 이러한 오라의 색상은 신체적, 정신적, 감정적, 영적 지배적 속성의 4사분면 내에서 분석됩니다. 이 정보에 대한 훌륭한 출처는 Barbara Bowers의 “What Color Is Your Aura?”라는 책입니다.

웰빙을 위한 요가 사용도 여러 수준에서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요가는 “신과의 연합”을 의미합니다. 요가 표현에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지만 주된 것은 신체를 더 강하고 유연하게 만들고 감정적, 정신적, 영적 차원을 통합할 목적으로 신체의 여러 부분을 강화하고 스트레칭하는 포즈 또는 ‘아사나’의 적용에 관한 것입니다. 호흡의 자각을 사용하여 마음에서 몸과 차크라 센터로 활동을 중심으로 합니다. 이것은 요가의 활동적인 형태입니다. 또한 요가의 명상적인 부분은 가만히 앉아 있는 것으로, 마음을 진정시키고 마음을 비우고 마음을 쉬고 더 강하고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호흡 의식을 포함합니다. 출처: Swami Kriyananda(J. Donald Walters)의 “라자 요가의 예술과 과학”.

호흡 자각의 수행을 통해 사람은 숨을 쉴 때마다 신선한 프라나를 몸으로 가져오고 호기를 통해 몸의 독소와 지친 프라나를 방출하면서 현재 순간에 ‘존재’할 수 있습니다. 좋은 참고 자료는 Thich Nhat Hahn의 “Breathe! You Are Alive”입니다.

공존, 무상, 공의 원칙에 대한 불교의 수행은 ‘존재’가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게 하여 이원론의 고통을 넘어 열반이나 열반의 자유, 평화로운 지복을 얻도록 합니다. 당신과 내가 ‘하나’라는 사실, 우리의 행복은 다른 사람의 고통이 그칠 때만 올 수 있다는 것을 배움으로써, 우리의 번영은 모두를 위한 풍요로움을 달성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태어남도 죽음도 없고, 존재의 한 상태에서 다른 상태로, 보이는 상태에서 보이지 않는 상태로의 전환과 전환만 있을 뿐입니다. 공(空)은 눈으로 보지 않고, 귀로 듣지 않고, 혀로 맛보지 않고, 만지지 않고 만지고, 개념 없이 생각하고, 감정 없이 느끼는 것입니다. 이 정보의 출처는 Thich Nhat Hanh의 “Understand Our Mind”입니다.

마사지 요법은 혼잡과 피로를 제거하고 과민하거나 억제된 차크라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최적화하기 위해 조직, 근육 및 에너지 이동을 조작하여 4개의 신체를 통합하는 데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나는 수축과 유착을 풀어주는 다양한 마사지 기법을 사용하는데, 그것이 효과가 없을 때는 유색 프라나를 사용하는 프라닉 치유 기법이 긴장을 푸는 데 가장 효과적입니다. Prana 치유는 또한 조직, 연골, 뼈를 재생하고 신선한 상처에서 출혈을 멈추고 신장과 담석, 종양을 용해하고 고혈압을 조절하고 전반적인 상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