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의 심리학 – 사람들이 거짓말을 하는 3가지 기이한 이유

어떤 사람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을 감지할 수 있으려면 그 사람은 거짓말의 심리를 이해하여 그 행동의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사실, 거짓말의 심리학에 대한 지식을 가지면 거짓말의 다양한 징후와 그에 수반되는 사고방식을 더 잘 인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그것에 직면했을 때 의심을 받거나 감정적 스트레스를 받는 것을 피하는 데 유용합니다.

두려워하다

사람이 거짓말을 하는 이유 중 하나는 진실을 말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결과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거짓말에 대한 심리는 친구와 가족에게 민감한 것을 숨길 때 젊은 세대 사이에서 꽤 만연합니다. 진실을 말함으로써 처벌받는 것보다 거짓말을 선택합니다.

진실을 말하는 행위에 수반되는 처벌을 피할 수 있다는 신호다.

자기 이미지

친구와 가족의 눈에 자신의 이미지를 개선하는 것은 사람들이 거짓말을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자신의 사회성을 다른 사람과 동등하게 높이기 위해 사람은 종종 그 자리에서 이야기를 만들어 상대방이 각광을 받지 않도록 합니다.

이 거짓말의 심리는 사회적 사다리를 일시적으로 오르는 것일 뿐이며 진실이 밝혀지면 종종 당혹감으로 대체됩니다.

남을 해치다

또 다른 목적은 다른 사람에 대해 거짓말을 함으로써 간접적으로 다른 사람을 공격하는 것입니다. 사실 이것은 사회의 저명한 인물들이 종종 느끼는 것입니다.

개인의 지위나 경력을 낮추기 위해 종종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믿음과 진실에 대해 의심하는 상태에 놓이게 하는 거짓말을 만듭니다.

요약하면, 사람들은 자신의 이미지를 부적절하게 강화하거나 의도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해를 입히기 위해 진실을 말한 결과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거짓말을 할 수 있습니다. 거짓말의 심리학을 사용함으로써 사람들이 진실을 말하지 않는 상황에 대처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