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동기 부여 – 성과를 주도하는 5가지 요소

직원 동기 부여는 많은 관리자에게 미스터리입니다. 하지만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대신 동기 부여가 직원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동기 부여가 성과를 개선하는 데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 이해하는 것은 다섯 가지 주요 핵심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직원 동기 부여를 개선하려는 조직은 직원 성취도를 지속적으로 보상하는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저는 항상 그러한 시스템을 갖춘 조직이 거의 없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그러나 모든 직원이 동일한 충동에 반응하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사람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열정, 관심사, 욕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관리자의 역할은 각 직원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러한 동기를 활용하여 조직의 목표와 각 직원의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직원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다섯 가지 주요 요소는 만족, 인정, 감사, 영감 및 보상입니다.

1. 만족도를 높여 직원에게 동기 부여

James Heskett, W. Earl Sasser, Leonard Schlesinger는 저서 “The Service Profit Chain”에서 비즈니스가 무엇이든 지속 가능한 수익을 창출하는 유일한 방법은 매력적이고 집중하는 작업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라고 설득력 있는 주장을 합니다. , 유능한 직원을 유지합니다. 다시 말해, 우수한 수준을 보여주고, 헌신하고, 수행하도록 동기를 부여받아야 합니다.

직원 만족도와 관련된 직원 동기 부여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단지 “행복한 노동력” 그 이상입니다. 왜요?

만족하고 동기 부여된 직원과 만족한 고객 사이에는 부인할 수 없는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즉, 만족하는 직원을 만드는 데 집중하고 직원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데 집중하면 만족하고 동기를 부여받은 직원이 고객을 돌볼 것입니다.

2. 진정한 감사를 통한 동기부여

때때로 관리자는 직원의 긍정적인 행동과 성과를 인식하지 못하여 직원의 동기 부여를 무심코 방해합니다. 결과적으로 직원들은 자신이 일을 잘하고 있는지 아닌지 모릅니다.

최근에 한 조직의 직원이 저에게 “우리가 뭔가 잘못하고 있을 때만 경영진으로부터 들을 수 있는 유일한 시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현명한 관리자는 개인적인 관심으로 직원에게 보상함으로써 직원 동기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등을 토닥여 주는 것, 손으로 쓴 쪽지 또는 회의실에서의 간단한 설명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감사를 표시할 때는 구체적으로 표현하십시오. “당신이 여기에서 하는 좋은 일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는 대신 “지난주 우리가 테이크아웃을 해야 했을 때 프랭클린 인더스트리 계정을 처리한 방식에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접근할 수 있습니다. 금요일 오후 늦은 주문. 당신의 노력이 정말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고용주는 더 성실해 보이고 직원은 자신의 행동이 실제로 감시되고 있음을 이해합니다. 높은 수준의 직원 동기 부여는 자연스러운 결과입니다.

3. 인정을 통한 직원 동기부여

많은 사람들이 돈 때문에 하지 않을 일을 인정받기 위해 할 것입니다. 이것은 직원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관리자의 비밀 무기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이름을 벽에 걸거나, 연례 연회에서 트로피를 받거나, 회사 뉴스레터에서 자신의 이름을 볼 수 있는 기회에 동기를 부여합니다. 그들의 행동에 대한 “감정적 보상”을 제공합니다.

직장에서의 우수성을 인정하여 직원 동기 부여를 높이는 방법을 찾으십시오. 개인 또는 팀이 생산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종을 울립니다. 사고 없이 가장 많은 날을 보낸 팀원들의 사진이 담긴 포스터를 붙입니다. 출석 기록에 대한 상품을 제공합니다. 그냥 뭔가 해. 매우 저렴하지만 직원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4. 영감을 통해 직원에게 동기 부여

영감은 운전에서 나옵니다. 이러한 유형의 직원 동기 부여에는 회사의 사명, 목적 및 목표가 포함됩니다. 사람들은 어딘가로 가고, 무언가를 보증하고, 시장에 의미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의 일원이 되기를 원합니다.

영감을 주는 사명 중심의 조직을 이끌고 싶다면 다음 단계를 따르고 직원 동기 부여가 극적으로 개선되는 것을 지켜보십시오.

명확한 사명을 가지십시오. 즉, 어디로 가는지 아십시오.

당신의 사명에 열정과 열정을 가지십시오. 결국, 당신이 흥분하지 않는다면 그들도 흥분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명을 전달할 수 있어야 시장에 대한 가치입니다. 즉, 가치가 있는 이유입니다.

조직의 모든 사람이 임무를 이해하고 전달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직원들이 조직의 사명을 달성하는 프로세스에 어떻게 부합하는지 이해하도록 합니다.

임무를 직원 개인의 가치와 목표에 연결하십시오.

조직의 모든 사람에게 임무를 공개하십시오.

5. 보상을 통한 동기부여

일부 직원은 돈에 의해 동기를 부여받습니다. 사실, 그들 대부분은 돈에 의해 동기를 부여받습니다. 적어도 그들의 기본적인 필요를 위해. 보상을 통한 직원 동기 부여는 인상, 성과 보너스, 커미션, 이익 공유 또는 자동차, 휴가 또는 보상으로 구매 및 사용되는 기타 유형의 항목과 같은 “부수 혜택”의 형태로 올 수 있습니다.

최근에 머물렀던 호텔에서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고객 피드백을 기반으로 직원을 보상하기 위해 잘 개발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텔 전체에 고객 피드백 양식과 제출 양식 상자가 있습니다. 고객이 호텔 직원의 성과에 대해 언급하면 ​​직원은 여행, 선물 및 기타 인센티브와 같은 보상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적립합니다.

직원 동기 부여 조치 취하기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 직원 동기 부여를 구축하는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사람이 동일한 요인이나 요인의 조합에 의해 동기가 부여되는 것은 아닙니다. 만족, 감사, 감사, 영감 및 보상의 다섯 가지를 제공하면 조직이 각 직원의 동기 부여에 기여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음을 보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