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적 조작 – 심리적 조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

심리조작이 영화나 취조실에서만 일어난다고 생각한다면 다시 생각해보세요. 일상 생활에 쉽게 스며들 수 있는 것입니다. 직장, 학교 또는 슈퍼마켓에서 식료품을 사는 동안 이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쇠고기 대신 닭고기를 사도록 조종당하는 것은 그렇게 큰 문제가 아닌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학교나 직장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이러한 심리적 조작 전술은 시간이 지날수록 악화됩니다.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자신을 보호하지 않으면 이러한 상황은 결국 정신적, 정서적, 신체적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알아야 할

Francis Bacon은 지식이 힘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것에 대해 확실히 옳습니다. 정보로 자신을 무장하거나 단순히 심리적 조작을 인식함으로써, 당신은 이미 자신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처음부터 문제라는 사실조차 알지 못한다면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까? 솔직히 말해서, 당신이 지금 있는 위치에 있고 이 기사를 읽는 것은 이미 문제보다 3-4단계 앞서 있습니다!

당신의 총에 붙어

정말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이 아닙니다. 때로는 다른 사람의 영향을 피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일단 다른 사람의 길을 따르고 싶은 충동을 억누르면 그만한 가치가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당신은 거대한 것을 극복하고 새로운 시각에서 자신을 볼 수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될 것이며, 이는 결국 당신에게 더 많은 힘을 줄 것입니다. 이것은 너무 고집이 센 것과는 다릅니다.

직접 만들어 봐

심리적 조작의 대상은 종종 자신감이 없는 사람들입니다.

당신이 너무 불안하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불안함을 이용하여 당신을 통제하려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는 사람이라면 다른 사람이 쉽게 반응할 수 있는 말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전술의 희생양이 되지 않도록 자신을 식별하십시오. 그다지 좋지 않은 특성에 집착하는 대신 모든 좋은 점을 찾으십시오. 당신의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위대한 일들에 대해 감사하십시오.

심리적 조작이 당신에게 이르게 하지 마십시오. 새 학교로 옮기거나 직장을 그만두는 것이 문제의 해결책이 아닙니다. 도망쳐도 아무데도 갈 수 없습니다. 당신이 얻는 것은 환경의 변화일 뿐 사고방식의 변화는 아닙니다. 긴장을 늦추지 말고 결정을 내리며 자신을 믿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