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기 능력은 매우 강력한 동기 부여 요소입니다.
잘 듣는 사람은 드물고 다음에 말해야 할 내용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당신의 이름이나 당신이 한 말을 기억할 수 있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되는지 생각해 보면 실제로는 극소수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일반적인 것 같습니다. 따라서 좋은 경청자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만날 때 특정 사람들에 대한 감정은 일반적으로 더 긍정적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그들에게 더 많은 신뢰를 둘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우리 대부분은 듣기가 매우 어렵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누군가가 듣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고 다른 경우에 가질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능력을 부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이 경청을 통한 동기 부여의 비결입니다. 우리가 잘 듣는 법을 배울 수 있다면 우리가 듣는 사람들은 동기를 부여받고 영감을 받을 것입니다. 우리의 관심과 함께.
대부분의 영업사원은 자신을 듣는 사람이 아니라 말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그는 타고난 세일즈맨이고 말에 소질이 있다”는 말을 듣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말하는 사람은 힘이 있고 듣는 사람은 온유하거나 유순하다고 믿습니다. 사실, 당신은 잘 듣는 사람이 어떤 대화에서든 훨씬 더 큰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듣는 사람은 말하는 사람보다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할 수 있고 정보로 무장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두 사람이 대화할 때 대화를 주도하는 사람은 질문을 하고 대답을 주의 깊게 듣는 사람입니다. 누군가가 최선을 다하거나 우리의 지시를 따르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싶을 때 상황에 대한 그들의 반응을 경청함으로써 가장 효과적으로 그렇게 할 것입니다.
따라서 세일즈맨의 진정한 임무는 고객의 말을 주의 깊게 듣고 고객의 요구와 관심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그들이 먼저 몇 가지 질문을 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성공적인 영업 사원은 동의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경청을 통해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취해야 할 단계는 무엇입니까?
1. 제공된 정보를 명확히 할 수 있도록 반복 또는 다른 말로 표현
2.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3. 감정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인 판매는 종종 객관적인 사실보다 감정적 요인에 더 기반합니다.
4. 사람들의 눈을 바라보고 고개를 끄덕이거나 어조로 화자를 격려하십시오.
5. 말하는 사람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말하는 동안 모든 주의를 집중하십시오.
6. 토론이 당신에게도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십시오.
경청은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당신이 좋은 청취자로 인정받을 때 사람들은 당신을 신뢰하고 신뢰합니다. 인력 관리자 또는 영업 담당자로서 이것이 성공으로 가는 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