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밈 – 귀하의 잠재 고객을 귀하에게서만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방법

“밈”은 그리스어에서 유래했습니다. 마케팅 용어로 이 단어는 한 번에 이해할 수 있는 정보의 “패키지”를 나타냅니다. 광고의 소음과 혼란을 없애기 위해 오늘날 가장 매력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패키지”만이 성공합니다.

밈은 마케팅에서 진짜입니다. 그들은 마인드 컨트롤 장치입니다. 이것은 공상 과학 소설이 아닙니다. Geoff Ayling은 그의 저서 Rapid Response Advertising에서 이에 대해 설명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책 중 하나입니다.

밈은 우리 뇌에 있는 일종의 “즉각적인 회상” 템플릿입니다. 때로는 밈이 슬로건이 되기도 하고, 때로는 징글이 되기도 하고, 때로는 시각적 연관성이 되기도 합니다. 어떤 형태를 취하든 성공적인 광고 밈은 우리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우리의 피부와 잠재의식 속으로 들어갑니다.

끔찍하지?

아마도. 하지만 밈은 선을 위한 힘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확신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즈니스나 제품에 적합한 밈을 만드는 것은 해마다 성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것과 못생기는 것의 차이가 될 수 있습니다. 부자

다음은 고전적인 밈입니다.

“나는 이케가 좋아!”

Ike에 대해 좋아하지 않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의 이미지는 일관되었습니다. 적어도 공개적으로는 두 번의 선거에서 호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그의 카리스마, 외모 및 신뢰성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모두 “듣다”라는 단순한 3단어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이 밈 . Ike는 1953년 압도적으로 승리하여 20년간의 민주당 백악관을 끝냈습니다. 비록 그는 선출된 하원의원을 한 번도 맡아본 적이 없고 따라서 경험 많은 의원도 아니었지만 말입니다.

Ike의 선거는 포퓰리즘의 거대한 축하였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Ike line!” 밈 없이 잘 할 수 있었다. 슬로건이 가져다주는 힘이나 연상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다른 인기 있는 밈은 다음과 같습니다.

“뜨거운 피자를 30분 이내로 집까지 배달 or 무료!”

“우린 2위야. 더 열심히 하자.”

두 경우 모두 비즈니스 이름은 밈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연관성이 너무 강력하여 대부분의 미국인은 몇 년 동안 광고를 본 적이 없어도 밈을 인식합니다.

여기 또 하나가 있습니다.

“펩시 챌린지 수락!”

1970~80년대 초반으로 기억합니다. 난 어린이 였어. 나는 콜라를 더 좋아했지만 대부분의 콜라를 마시는 사람들처럼 펩시를 먹어봤습니다… 코카콜라는 몇 년 만에 펩시에게 많은 시장 점유율을 잃었습니다. Pepsi는 콜라를 오래되고 멋지지 않은 것으로 재배치했습니다. 코카콜라의 피해는 가혹했고 회사는 사업을 회복하기 위해 엄청난 돈을 썼습니다. 역사상 가장 큰 마케팅 혁명 중 하나입니다.

당신의 제품이나 회사가 그러한 성공적인 밈을 가질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밈은 더 미묘한 맥락에서도 강력합니다. 이상적으로, 밈은 고객의 마음 속에 당신에게서 구매하려는 깊고 강력한 “이유”를 만들 것입니다. 밈의 조합을 레이어로 사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가 경쟁자와 상당히 다르다는 인상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말이죠.

당신이 판매하는 것과 경쟁자가 판매하는 것의 차이는 당신의 제품이나 광고를 경험하는 사람들의 마음에 있습니다. 많은 비즈니스 소유자는 대중이 제품의 가치에 얼마나 둔감하고 광고가 얼마나 쉽게 잊혀지는지 충격을 받을 것입니다.

밈을 이해하고 마케팅 메시지에 사용하면 “미투” 마케팅의 바다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지금 하고 있는 일일 것입니다. 현재 마케팅.

오늘날 마케팅에서 위대한 밈 같은 것은 없습니다. 이를 소유한 일부 회사가 시장에서 승리했습니다. Avis 자동차 렌탈 밈 “우리는 2위입니다 – 우리는 더 열심히 일합니다”는 실제로 실패한 회사를 2위의 위치로 끌어 올렸습니다… 밈은 실제로 그들이 추구하는 현실을 만들어 냈습니다.

말보로 맨(Marlboro Man)은 또 다른 성공적인 밈입니다. 태그 라인은 “재미가 있는 곳으로 오세요 – 말보로 컨트리”입니다. 하지만 그 진정한 힘은 남성적 강인함과 견고한 아메리칸리즘과 관련된 이미지를 레이어링하는 데서 나옵니다. 밈은 미국의 집단 의식에 뿌리를 내리고 말보로를 담배 판매량 22위에서 1위로 끌어 올렸습니다. 그것은 눈에 띄지 않고 실패한 브랜드를 가지고 수십억 달러의 브랜드를 만들었습니다.

담배와 같은 유독성 제품을 다루고 싶지는 않지만 밈은 정말 강력하고 배울 가치가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많은 음료 회사가 말보로 밈에서 차용하려고 시도했지만 어느 정도 성공했습니다. 본질적으로 위스키는 대부분의 술꾼과 매우 유사하지만 효과적인 밈적 마케팅은 특정 브랜드가 소비자의 마음을 지배할 수 있도록 하는 브랜드 선호도를 생성했습니다. 바에서 20개 브랜드의 위스키를 제공하면 술꾼은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압니다. 그는 실제로 자신의 실제 개인 선호도보다는 밈적 브랜딩의 효과적인 마인드 컨트롤 마케팅에 더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강력한 물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