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적 학대 – 알아야 할 가장 중요한 7가지

1. 막대기와 돌이 내 뼈를 부러뜨리지 못한다” – 그리고 말은 측정 가능한 물리적 손상을 남기지 않지만 점진적이고 장기적인 손상을 일으킬 것입니다. 단어의 힘을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단어는 세뇌에 사용됩니다.

당신이 “바보”, “못생긴”, “게으른” 또는 “가치 없는”이라는 말을 듣는 것은 결코 용납되지 않습니다. 처음 들으면 당연히 아플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파트너의 말을 듣는 데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내면화하고 믿기 시작합니다. 이런 일이 일어날 때, 당신은 다른 사람을 위해 당신을 모욕하기 위해 다른 사람의 일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당신의 자존감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고통받는 이유입니다.

좋은 소식은 말이 당신을 무너뜨리는 데 사용되는 것처럼 말의 힘을 사용하여 당신을 세우고 자신감과 자신감을 회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2. 당신은 항상 당신이 유죄라는 말을 듣는다. 어쨌든, 무슨 일이 일어나든, 그것이 시작되더라도 궁극적인 책임은 항상 당신에게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궁극적인 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음을 주목하십시오. 비난하는 파트너는 항상 자신의 행동이 당신의 말이나 행동으로 인해 발생했다고 말할 것입니다. 사실, 그들의 주장은 당신이 말한 것을 말하지 않았거나 당신이 한 행동을 하지 않았다면 결코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에 어떤 것에 대해서도 그들을 비난할 수 없다는 노선을 따릅니다.

3. 당신은 자신보다 파트너를 더 신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당신이 대우받는 방식에 상처와 부당함을 느끼거나 분노로 끓어오르는 느낌을 받은 적이 있습니까? “이런 식으로 느끼는 것이 합리적입니까?” “제가 잘못 해석하고 있는 건가요?” “내가 잘못 알았어?”

그것이 당신이라면 그것은 당신이 너무 세뇌되어 자신의 판단을 신뢰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의 마음은 깊은 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이 완전히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끊임없이 관찰과 질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당신은 자신의 신념의 힘을 느낄 수 없습니다.

4. 당신은 당신의 감정을 인정할 파트너가 필요합니다. 파트너가 당신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상처를 주는 말에 대해 사과하도록 필사적이었던 적이 있습니까? 그들만이 그들이 야기한 고통을 치유할 수 있다고 느낀 적이 있습니까?

당신이 관계에 계속 관여하도록 하는 당신의 감정을 확인시켜줄 필요가 있습니까?

파트너가 지속적으로 당신의 감정을 거부하거나 거부한다면 그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심리적 학대입니다.

5. 당신의 파트너는 뜨겁고 차갑습니다. 그는 사랑할 수 있지만 종종 당신에 대해 매우 비판적입니다. 그는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말할 수 있지만 당신에 대한 관심이나 배려가 부족합니다. 사실, 때때로, 어쩌면 많은 시간, 그는 당신을 그가 정말 좋아하지 않는 사람처럼 대합니다.

당신은 그를 행복하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결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동등한 파트너보다 관계에서 애완견과 같습니다. 그의 관심을 끌고 그를 기쁘게 하기 위한 당신의 끊임없는 노력은 제한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때때로 그는 매력적이고 종종 경멸적일 것입니다.

당신의 파트너가 당신을 어떻게 대할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당신은 사랑에 기반한 관계를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통제에 기반한 관계에 살고 있습니다. 정신적 학대자는 자신의 무가치함과 씨름하고 자신의 관계를 이용하여 파트너를 희생시키면서 개인적인 권력감을 형성합니다.

6. 계속해서 달걀 껍질 위를 걷고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관계에는 실제적인 정도의 두려움이 있습니다. 당신은 그의 분노, 그가 당신에게 말할 해로운 것들을 두려워하기 위해 왔습니다. (아마도 같은 불안과 기도의 필요성이 당신의 다른 관계에도 퍼질 것입니다.)

두려움은 사랑하는 관계의 일부가 아니지만 정신적으로 학대받는 관계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렇게 하면 학대자가 당신을 계속 통제할 수 있습니다.

7. 당신은 치유할 수 있습니다. 정신적 학대를 가하는 관계는 사랑하는 파트너에게 엄청난 감정적 타격을 줍니다. 사랑하는 파트너는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온갖 역경을 겪지만 결국에는 파트너가 자신에게 불리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현재 학대적인 관계에 있거나 최근에 헤어졌거나 몇 년이 지난 후에도 정신적 학대로 인한 불안과 낮은 자존감, 자신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더라도 치유하기에 너무 늦은 때는 없습니다.

그러나 심리적 학대로부터의 회복에 특별히 초점을 맞춘 사람이나 프로그램과 협력해야 합니다.

심리적 학대를 겪은 여성들은 그들 자신의 급격한 변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그들은 종종 어려움을 겪고 종종 그들을 학대하는 다른 파트너와 동의합니다.

심리적 학대로부터의 회복은 점진적인 과정입니다. 낮은 자존감과 학대 피해자가 희망할 수 있는 미래에 대한 제한적인 믿음은 여성들이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매우 효과적으로 지울 수 있는 블록입니다. 한때 언어가 당신을 해치는 데 사용되었던 것처럼 이제는 언어가 당신을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과거의 정신적 학대를 극복하고 미래에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해지는 법, 자신을 믿는 법, 진정 원하는 삶과 관계를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당신이 되고 싶은 여자”는 정서적 건강과 행복을 향한 1년 간의 여정에 당신과 함께하기 위해 고안된 독특한 워크북입니다.

(C) 2005 애니 카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