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지능 – 마음에 대한 다원적 관점

Howard Gardner의 MI 이론(2006)은 인간이 서로 다른 지능 세트를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다원적 접근 방식은 지능을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고 IQ라는 단일 숫자로 줄일 수 있다는 전통적인 개념에 대한 대안적인 시각입니다. 언어 능력에 초점을 맞춘 20세기 초에 실시된 최초의 지능 테스트는 프랑스 심리학자 알프레드 비네와 파리의 그의 동료들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그들의 연구는 어떤 학생이 교육에서 특별한 관심을 필요로 하는지 예측하기 위한 척도를 만들어 달라는 당국의 요청에 대한 응답으로 동기가 부여되었습니다. 이러한 초기 실험 실험에서는 정량화할 수 있는 척도로서 지능의 개념을 도입했습니다. 무엇보다도 단일 숫자로서의 지능 개념은 마침내 마음에 대한 1차원적 관점을 지지했습니다.

이 이론에 대한 교육적 파급 효과가 있습니다. Gardner는 IQ라는 아이디어가 그가 “통일된 관점”이라고 부르는 학교에 대한 상응하는 관점을 낳았다고 지적합니다. 이 통합된 관점은 모든 사람이 알아야 하는 일련의 핵심 커리큘럼(예: 비판적 읽기 및 산수)을 담당합니다. 따라서 가장 뛰어난 학생들이 최고의 대학에 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좁은 기준을 따르면 수천 명의 젊은이들이 꽃을 피울 기회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지능이 단일 구조일 수 있습니까? 게다가 인간의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도 이것이 공평합니까? 다면 지능에 대한 Gardner의 아이디어에서 개인 중심 학교의 개념이 나옵니다. 이 비전은 사람들이 개인으로서 배워야 한다는 Rorty의 이해와 유사합니다. 일반 교육 분야에서는 각 어린이에게 개별 교육 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요약하면 Gardner와 Rorty는 오늘날 학교의 주요 문제가 이러한 정책 문제에 있음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이제 모든 학생들이 학교에서 특별한 관심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국은 개별 교육이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학생만을 위한 것이 아님을 이해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성에 대해 두 가지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시 과학적 전환점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인간의 가능성의 범위를 확장하는 다원적 관점. Gardner가 제안한 8가지 지능은 언어, 논리-수학, 공간, 신체-운동, 음악, 대인관계, 자기성찰, 자연입니다. IQ 테스트는 전적으로 논리적 언어와 수학적 능력을 기반으로 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연구와 이론 모두 학생 수준의 여러 요인이 학생 성취도의 변화에 ​​책임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지능의 맥락화에 관한 현대 이론은 지적 잠재력이 사람이 사는 문화에 달려 있다고 말합니다. 삶의 경험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나의 구성물로서의 마음에 대한 생각은 서서히 사라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능에 대한 새로운 이해는 마음에 대한 근본적으로 다른 관점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 이론이 학교에 대해 매우 다른 견해를 낳는다는 것이 점차 분명해졌습니다. 이 모든 것에서 우리는 사람들의 차이와 그들이 배우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놀라운 존경심을 느낍니다.

인용된 작업

하워드 가드너. 다중 지능. 뉴 호라이즌스 (뉴욕: 기본 도서, 2006), 4-5.